내 몸 내가 고쳐 쓴다 2 - 자연치료제 상세 효능 내 몸 내가 고쳐 쓴다 2
이경원 지음 / 책과이음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그네슘, 프로폴리스, 이소플라본, 비타민c,d 크린베리 등등 요즘 내가 매일 먹고 있는 영양제들이다. 우리가 흔히 영양제로 알고 있는 이런 건강보조제들은 화학 약품이 아닌 자연에서 원료를 찾아 그것을 추출하여 만든 영양보조제다. 다시말하면 식품에 가까운 원료라고 볼 수있다. 병증을 화학 약품이 아닌 자연원료로 찾아 치료하는 것이 자연의학이다. 요즈음은 일반 병원보다는 대체의학범주에 들어가는 자연의학이나 기능의학들이 과거보다는 많이 대중화되어가는 것 같다.

이 책은 미국 자연의학 전문가인 이 경원 박사의 책으로 내 몸 내가 고쳐 쓴다 전편에서 질병에 대한 원인과 증상, 자연치료법들에 대한 개요를 다루고 있다면 이 책 내 몸 내가 고쳐 쓴다 2편에서는 58가지의 자연치료제에 대한 정확한 효과와 복용 방법 주의사항까지 자세하고 꼼꼼하게 다루고 있다.

사실 위장병에도 원인이 여러가지라 무조건 산을 줄여주는 제산제만을 먹어서는 병을 고치기는 커녕 오히려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도 나이가 들면서 덩달아 위산이 부족해지며 소화가 안되고 트림이 자주 나는 등의 증상을 겪었다. 우연히 비타민 c 정량을 매일 섭취하자 위산이 생성되어 소화가 잘 되는 경험을 했던 기억이 있다. 이 책에도 실려있는 버버린을 섭취하며 배변이 좋아진 경험이 있는 데 이 책에서 찾아보니 버버린은 변비를 없애주고 대장을 청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한 나쁜 박테리아나 칸디다곰팡이 등을 치료하는 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지만 반면 과용으로 섭취하게 되면 코피나 구토 설사를 할 수 있다는 주의 사항도 함께 기재되어 있어 용법에 맞춰 섭취하기에 도움이 되었다.

평소 병원에 잘 가지 않는 나는 병은 아는 만큼 ( 공부하는 만큼 ) 충분히 자가 치료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암처럼 중한 병일 경우는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평상시에 내 몸의 취약점과 식생활 생활 패턴을 숙지하고 그에 걸맞는 자연의학제를 복용해 보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과정에서 임의대로 좋다니까 함부로 먹는 것이 아닌 전문가가 쓴 이 책 [ 내 몸 내가 고쳐쓴다 ] 와 같은 안내서 하나쯤은 구비해두고 수시로 공부하며 먹어야 하는 것은 기본 아닐까?

현대사회처럼 병이 넘치는 세상에서 나를 위한 자구책으로 적절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콜럼버스가 북미대륙을 찾아 나섰을 때만 해도 선원들이 이유 없이 피를 흘리며 죽어가는 것을 애타게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그들은 오랜 항해 동안 비타민 c를 공급받을 수 있는 과일이나 채소를 먹지 못해 괴혈병에 걸렸던 것이다,

내 몸 내가 고쳐 쓴다 2 중에서

자연의학으로 치료한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