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2회 1일 1시간, 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살고 싶어서 - 87세 최고령 대법관 긴즈버그의 20년 암 극복 근력 운동 매뉴얼
브라이언트 존슨 지음, 정미화 옮김 / 부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이 되자 기다렸다는 듯이 몸 여기저기 안 아픈데가 없다. 특별한 병명이 있는 건 아니지만 갱년기와 노화가 한꺼번에 오는지 몸이 계속 불편했다. 평소 몸을 움직이고 땀 내는 운동과는 담을 쌓고 살던 체질이라 근력 운동의 강한 필요성을 느꼈지만 쉽게 움직여지지 않았다. 한편으로는 운동을 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가 없었다. 남편의 권유로 일단 스쿼트를 시작했다. 만만하게 생각하고 시작한 운동이라 아프고 힘들어도 하루에 100번씩 한 달여를 했다. 하지만 결과는 허리 통증만 얻었다. 하체에 근육이 없는 내게 무작정 스쿼트는 무리였다. 마침 갱년기 손 저림 증상과 함께 찾아온 갱년기 불면증은 기분마저 우울하게 했다. 운동이 필요했다. 저질 체력을 가진 내가 과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다. 이 책은 그런 시기에 알게 된 책이다. [ 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살고 싶어서 ] 책 제목이 딱 나의 소망과 같다. 다른 점이 있다면 난 생각만 하고 아무것도 안 하고 있다는 거,

 

이 책의 저자인 브라이언트 존슨은 긴즈버그 대법관의 트레이너다. 긴즈버그 대법관은 미국 연방대법원 의 최고령 대법관이다. 현재 나이가 87세 할머니고 대장암과 췌장암, 폐암의 전력을 가진 병자이기도 하다. 그런 분이 20년이 넘게 근력 운동을 하면서 지금까지 건강하게 수명을 유지하고 있다니 놀라웠다. 나이도 50밖에 안 먹었고 병도 없는 나는 엄두도 못내고 있는데.말이다.

 

이 책은 긴즈버그 대법관이 실제로 하는 운동을 총 32장의 챕터로 나누어 장 별로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운동의 순서 또한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가슴운동 - 다리운동- 등운동 - 가슴운동 등등 부위별로 다루고 있다. 솔직히 32장에 다다르는 운동을 실제로 다 하기엔 만만치 않아 보인다. 더군다나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으며 하는 운동과 집에서 주먹구구식으로 하는 운동과는 질적인 차이가 있으니 말이다. 그래도 이 책이 빛을 발하는 것은 욕심부리지 말고 첫 장부터 한 장씩 실천에 옮겨 볼수 있다는 거다. 오로지 책에 의존해서 따라해도 손색이 없다. 전부 다 하기에 부담이 된다면 스트레칭 정도는 해 볼만해 보인다. 책을 보고 따라하더라도 스쿼트 한 달하고 허리통증을 얻는 오류는 겪지 않을 테니까 말이다.

이왕이면 운동 하기전 그림만 보지 말고 책 내용을 꼼꼼히 보고 따라해야 한다는 것은 팁이다. 조만간 시작해 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