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해가 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며칠이나 지났다. 올해는 꼭 영어회화를 제대로 해보리라 다짐했지만 학원 갈 시간이 없어 독학으로 할 수 있는 교재를 찾던 중 발견한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 책인데 너무 만족스러웠다.



부록 역사상 최초로 전체 영상이 들어있고 구문을 10번 반복, 100번 반복으로 나눠 영어회화의 끝을 볼 수 있는 좋은 교재다! 아래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이 책의 목적은 영화 속도로 듣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라고 명료하게 제시되어있어 더욱 믿음직스러웠다.



단계별로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도록 책의 구성과 더불어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책의 특징도 파악할 수 있다


10WS 명대사 문법 패턴 공부법은 영어의 뼈대를 세우는 것이다. 뼈대(개념, 단어 순서)가 서면 그 뼈대에 살만 붙이면 되므로 문장을 더 쉽게 기억하고 영작해서 말할 수 있다고 한다. 가장 쉽고 많이 쓰이는 구조부터 순서대로 20단원을 넣어서 10번 쓰고 말하기를 반복하면서 여러 번 영작하고 말해보며 반복하는 과정을 거치며 제대로 공부해 볼 수 있었다.




부록 DVD 속에는 영화 전체 영상과 더불어 각 단원의 음원이 있는데 느리게 들리는 버전까지 있어서 들릴 때까지 공부해 볼 수 있도록 도왔다. 재생이 어려울 경우는 각장 별 QR코드를 통해 바로 음원을 들을 수 있다.



'누가-한다-무엇을' 이 구조는 영어에서 가장 많이 쓰이며(80%이상) 정말 중요한 구조이기에 영어를 잘하고 못하고는 이 구조에 얼마나 익숙해 있는가가 결정한다고 한다. 이 구조를 들어보고 영작함으로 공부가 되고 반복을 통해 제대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다음은 100LS 전체 대사 직청 직해 공부법이다. 이 100LS의 목적은 원어민의 속도로 듣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최대한 원어민의 억양과 목소리를 그대로 따라 해야 하는데 매일 최소 1시간 이상 공부하기를 추천했다.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으로 수십, 수백 번 훈련해서 자막 없이 원어민 속도 그대로 듣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 그날을 꿈꾼다.



영어 공부 좀 제대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디즈니 영화 영어로 공부할 수 있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책 한 권으로 쭉 제대로 공부하면서 기초 뼈대는 물론이고 원어민의 속도까지 오를 수 있도록 독학으로 공부해 보시길 영어회화 독학 교재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