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책쓰기다 - 당신이 비즈니스를 열어주는 책쓰기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독서를 뛰어 넘어 요즘은 책쓰기에 도전하는게  버킷리스트에 들만큼 요즘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더 많은 이들을 책을 내는 것같다. 평소 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평범한 사람들도 책을 쓸 수 있는지 관심이 있어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동기부여가 되었고 콘텐츠 기획과 출판및 홍보까지 집필에서부터 출판의 핵심 노하우를 알아볼 수 있었다.


책한권이 인생을 바꾼다고 한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장성덕 대표는 2010년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 OK는 없다'를 출간후 베스트 셀러가 되었고 책과 함께 마케팅을 실행해 폭발적인 매출액 증가, 신규고객 증가, 회사 브랜드 이미지 상승을 얻었다. 평범한 주부였던 최미영 저자는 가계부 작성법을 시작으로 가정을 이끌어 나가는 철학에 맞춰 콘셉에 맞게  '아내CEO' 책을 출간후 각종 여성지에서 인터뷰 제안이 들어오고 문화센터, 도서관, 대학 등에서 강연 요청 이 밀려들어왔다고 한다. 책 출간을 통해 본인과 비즈니스를 브랜딩한 손짱의 황이슬 대표도 '나는 한복 입고 홍대 간다' 책을 내고 제목 그대로 홍대에서 한복 패션쇼를 열고 전주에 보도자료가 배포되고 신진 한복 디자이너로 명성을 쌓았다고 한다. 출간후 1년 매출 성장률이 1700%에 달했고 다음에는 '한복 입고 파리 간다'는 책이 나올 수 있게 열심히 뛰겠다고 한 다짐이 현실이 되어 두번째 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책을 통해 자신을 알리고 퍼스널브랜딩에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책쓰기가 자신의 비즈니스를 열어주며 책을 쓰며 자신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공부하고 새로운 기회까지 얻을 수 있어서 책 제목 처럼 이젠, 책쓰기시대 이구나! 라고 느꼈다. 책쓰기의 동기부여를 주었던 파트1을 지나 파트 2에서는 책쓰기 노하우가 펼쳐진다.기획/집필/출판/홍보에 까지 이르러 책 쓰기에 한걸음 두걸음 다가가볼 수 있었다.

지구상에는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지만 같은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다고 한다. 그래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같더라도 누가 전달하는가에 따라서 상대방이 받아들이기도 하고 받아들이지 않기도 한다. 이에 하늘 아래 비슷한 책은 많지만 같은 책은 없다고 한다. 나만의 콘텐츠와 통찰력으로 당신의 지식과 경험을 필요로하는 누군가를 위하여 책쓰기로 인생을 바꿔보고픈 이들에게 먼저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