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니테이블의 캐릭터 아이 밥상 - 귀여워서 한 입, 맛있어서 또 한 입
허인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아이들은 항상 새롭고 신기하고 예쁜걸 좋아한다
밥먹기 점점 싫어지는 우리 아이를 위해 보기에도 예쁘고 맛까지 좋은 캐릭터 아이밥상 책을 보게되었다.
저자는 인기 인스타그래머 '이니테이블' 허인 님이다. 5살 아들을 둔 엄마로 아들이 유아식을 하면서 편식이 심해지자 밥상 자체에 흥미를 끌게 하기 위해 캐릭터 밥상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시작하기전 기본 계량과 필요한 도구들 및 천연재료들도 알려주었고 간단하게 하나하나 만들어보는 캐릭터 반찬으로 어렵지 않게 따라해 볼 수 있었다. 매일 먹는 밥도 색다르게 만들 수 있는 보기에도 예쁘고 맛과 영양까지 듬뿍 담긴 밥상을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엄마에게도 만드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게 되리라 생각되었다.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들도 친숙한 곰돌이를 담은 밥상을 보니 입맛없는 아이도 흥미를 가지고 밥을 과자먹듯이(!) 맛나게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재료또한 흔히 구할 수 있는 빨간 파프리카와 단호박가루만 있으면 쉽게 만들어볼 수 있어서 꼭 따라해봐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뒷장에는 아이를 위한 닭곰탕 레시피와 두부버섯스테이크 레시피도 있어서 예쁜 모양뿐만아니라 영양까지 가득 담아볼 수 있었다.

특별한 날엔 특별한 피크닉 도시락으로 보기에도 예뻐서 먹기에 더욱 아까울 것 같은 공주 도시락도 시선을 확 사로잡았다. 흰 치즈위에 김으로 소녀 얼굴을 그리고 파프리카 껍질 또는 맛살의 껍질로 머리띠와 볼터치를 만들고 슬라이스햄으로 칼집내 돌돌말아 튀긴 스파게티 면으로 고정시키면 예쁜 꽃이 완성된다. 쌈채소로 풍성하게 덮어주니 너무 예쁘게 딱 만들어진게 아닌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엄마 취향 저격 도시락 이었다.

매일 먹는 일상의 밥상에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캐릭터 한그릇은 물론 특별한 날에 더욱 맛있게 예쁘게 만드는 캐릭터 피크닉 도시락과 캐릭터 간식, 캐릭터 파티 요리에 이르게 총 5파트로 나뉘어 섬세하게! 보는 재미도 쏠쏠하게 만드는 재미까지 더욱 쏠쏠한 이니테이블의 캐릭터 아이밥상 책으로 우리 아이에게도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을 선사해주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