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셀프, 나답게 산다 - 행복한 나로 살기 위한 4인 4색 멘토링
엄미나 외 지음 / 행복한시간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활력을 잊고 나날이 같은 날을 반복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보며 인생을 주체적으로 나답게 당당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

특히나 제일 처음 등장하는 이진영 변호사에 대한 글은 단연 압권이었다! 슈퍼모델 1위 출신의 모델이 사법고시에 합격했다는 이야기는 많은 매스컴에서도 다뤘으며 유명세를 치뤘는데.. 그 준비 기간만 6년에 달했다는 걸 보고 더욱더 놀랐다. 그녀의 열정을 중학교때부터 알 수 있었는데 당시 키가 크다는 이유로 운동을 해본적이 없지만 덜컥 농구선수가 되었다고 한다. 살을 빼보겠다는 일념으로 했지만 이왕 하는 거 운동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그런데 공부또한 놓치지 않았는데 일단 책상앞에 앉아있을 시간이 부족하니 국.영.수 위주로 수업을 듣기위해 다른 반으로 책상까지 옮겨 다니며 들었다고 한다! 비록 허리디스크 부상으로 선수생활은 포기했는데 모델 제안이 들어와서 흔치 않은 기회라 여기고 도전했으며 1위 까지 했다고 한다. 그런데 내 길이 아니라는 결론으로 33살부터 6년간 사법고시에 매진한것이 아닌가.. 누구나 생각하기에 늦은나이라 생각할 수 있고 준비하는 기간 또한 만만치 않은가.. 특히나 어린 시절에 겪었던 허리 통증으로 인해 앉아있는 것 또한 불편했는데 운동을 병행하며 자기만의 공부법을 찾아서 옥탑방에 스스로를 가두고 열심히 공부했다고 한다. 이를 보며 나는 내가 원하는 걸 얻기위해 이 정로 치열하게 노력한 적이 있는가 하고 되묻고 있었다.
사법고시에 합격하고 변호사가 된 지금에도 꾸준히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그녀! 공인중개사도 합격하고 피트니스 대회를 목표로 꾸준히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영어는 물론 중국어 공부까지! 하루가 모자라게 바쁘게 지내는 그녀를 보며 나도 부지런히 움직이며 꿈을 찾아 앞으로 나아가야 겠다고 다짐했다!

그 다음으로 한복을 트렌드로 만드는 의류 브랜드 '하플리' 의 이지언 대표 그리고 YG 에서 빅뱅 투애니원 싸이 등과 작업한 MA+CH의 장성은 대표 끝으로 기업 강사이자 1인 출판사 시그니처북스의 엄미나 대표까지..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도전하고 꿈을 성취해낸 그녀들의 솔직하고 진지하면서 도전의 이야기들로 나답게 사는게 행복하다는 말을 되새기며 행복한 나를 위해 이 책 속에서 살아 숨쉬는 그녀들을 만나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