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마스터키 - 슈퍼리치 황금의 문을 여는
댄 록 지음, 서민주 옮김 / 서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빈털터리에서 억망장자가 된, 댄 록이 알려주는 부자가 되는 공식. '댄 록'이란 사람은 중국계 캐나다인이다. 캐나다에서 엄청난 재벌들을 많이 보았는데 그런 부류가 아니라 직접 자수성가한 케이스라고 하여 더 궁금했다. 그는 현재 소셜미디어를 통해 17억 이상의 뷰를 기록한 인플루언서이며, 아마존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하다. 최고의 비즈니스 인플루언서 중 한명이라고 하는데 '부의 마스터키'가 무엇인지 어떤 내용을 전달해 줄 것인지 궁금했다.

시원시원한 전개가 마음에 들었다. 자신에게는 효과적이었던 방법도 정답으로 정해진 것은 아니니 책을 읽는 독자도 인정할 수 있는 부분만 받아들이면 된다고 말한다. 실제로도 모두가 입을 모아 강조하는 시간의 중요성을 여기서도 언급하긴 하지만 어떻게 시간을 관리하는것이 옳은지에 대한 조언에 초점이 맞춰지기 보다는 일상에 적용하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을 알려줄 뿐이다. 쿨하게 그것을 따를 지는 나의 선택이다.

최저 시급을 받던 아시안 이민자에서 백만장자가 된 과정에는 그의 능력이 전혀 없었다고 볼 순 없다. 카피라이터 경력이 있어서 온라인 마켓에 쉽게 진입할 수 있었고 기회를 포착하는 안목도 있었다. 하지만 한 가지 달랐던건 그는 신념을 하나로 조율하여 그것과 일치하는 삶을 살기위해 노력했다는 점인데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이 대단해보였다. 본인의 잠재력을 열어줄 다양한 방법들이 나온다. 사업 성장의 문을 여는 열쇠부터 사회적 자본에 대한 팁까지 모든 부분을 단순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부로 가는 마스터키라는 제목과 어울리는 전략이 가득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