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일어 첫걸음 국민보급판 ㅣ 외국어 첫걸음 국민보급판 시리즈
김미선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제가 좋아하는 컬투!브로들이 표지를 장식했군요 음하하...
가격도 착한데(가격 만원!), 표지는 더욱 친근합니다. 이 책의 활용법을 따라 공부하면 공부의 효율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동양 북스 사이트에 회원가입만으로 mp3파일을 받아서 휴대폰으로 듣고 공부할 수 있구요. 동영상이 담긴 유투브 활용하여 공부하기도 편합니다.
이 시리즈가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도 있고 동남아권 언어들도 있더군요. 다른 언어도 공부해보고 싶은 욕심이 납니다.

책 활용법은 책을 볼때 중요한 부분입니다. 회화편과 문법편이 구분되어서 독일어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는 더욱 좋은 구성입니다. 문법부터 무턱대고 나오면 좀 답답하기도 하거든요..그런데 회화편을 공부하고 문법편을 접하면 80프로를 공부하고 부족한 20프로를 꽉 채운듯한 느낌이 됩니다
늘 그렇듯 회화의 시작은 "인사"입니다. 목차를 쭉 훑어보고 공부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노트북 펼쳐놓고 발음 따라해보고 공부합니다. 제2외국어 특히나 유럽권 언어는 혼자하기 힘들지요. 그래도 세상이 좋아져서 요즘은 학원가지 않아도 이렇게 교재와 동영상만 있으면 독학하기 편합니다. 본인 의지만 있다면 공부는 어려운 것이 아니랍니다.
유투브 들어가면 동양북스에서 제공하는 가장 쉬운 독일어 첫걸음에서 저자인 김미선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xpJBXVUF_rI
중국어, 프랑스어..그리고 독일어... 발음이 참 어려운 언어들이죠 ^^
언어의 왕도는 반복밖에 없다는데...열심히 따라서 발음해봐야겠습니다. 자음에 어려운 발음이 참 많습니다.
특히 자음인 ch발음은....흐흐..히히... 이것 참 '크'처럼 낼 수도 없고 아무리해도 처음엔 잘 안되는 군요..

늘 그렇듯 영어에선 굿모닝~ 독어에선 Guten Morgen이 나오네요.. 기본회화를 배우면서 아래 <기억하세요>부분에는 좀 더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대화에서 문법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면 문법편의 어느 장에 나온다고 알려주면서 문법도 기억하게 도와줍니다.
참 친절한 책이지요? 독학하기에 딱 좋습니다. 또한 어떤 분들은 한글로 독어 발음이 적혀있는 것을 꺼리기도 할테지만, 저는 초보자인만큼 이렇게 발음이 적혀있는 게 더 쉽더라구요. 그래야 동영상보면서 발음하면서 또 책을 보면서 그 동영상이나 mp3의 발음을 기억하면서 발음할 수 있으니까요.
책의 뒷부분으로 갈 수록 독일어수준이 높아집니다. 뭐 이정도는 해야 초급을 떼는 거겠지요. 책 앞부분에서 꼼꼼하게 공부하면 능히 작문쯤이야 할 수 있겠지요?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자아~ 앞에서 언급한 문법편입니다. 책이 만원인데 회화편과 문법편으로 구분되어있는 아주 실한 책입니다. 만원에 이렇게 알찬 내용이 들어간 독일어 첫걸음 책이 있을까요? <국민보급판> 맞고요 !! 맞습니다!!! 착한 가격에 더 좋은 책입니다!
독일어 기초 문법입니다. 앞에서 단어와 회화를 공부하고 부족한 문법부분은 여기서 해결하면 됩니다. 문법역시 중요한 부분이라서 어렵지 않게 다루고 있습니다.
독일어를 처음 접했는데 이 책으로 처음 공부한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380페이지 분량의 결코 적지않은 독일어회화와 문법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회화에서 문법까지 이 한권으로 완성됩니다. 독일어 도전하신다면 이 책!!! <독일어 첫걸음 국민보급판>으로 시작해보시길 권합니다.
이 서평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공부하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