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영작 영어회화 영어로 잘 물어보기 - 마유영어 입영작 영어회화
마스터유진 지음 / 사람in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회화 책이긴하나 귀트영(귀가트이는영어), 입트영(입이트이는영어)처럼 입영작(입으로 영어문장 만들기) 단축하여 부르는 이 책의 제목. 입으로 영작을 한다? '아니, 영어단어도 제대로 원어민처럼 발음도 못하는데 어찌 입으로 영작을 한단 말이오?'라고 생각을 하면 책을 펼쳤다.

 
마스터 유진이란 저자분은 정말 영어의 마스터인가보다. 이름에도 마스터가 붙다니..흐흐흐..
개인적으로 출판사 사람인에서 나온 영어관련 책들은 보기가 편하고 눈에 쏙쏙 들어온다. 이번 책도 눈에 쏙쏙 들어오고 단계별로 복습하기도 편하고 반복하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입영작은 흰띠, 노란띠, 파란띠, 빨간띠, 품띠, 검은띠..이렇게 태권도를 상징하는 띠이름으로 목차가 구성되어있다.


영어는 단계별로 공부하는게 효과가 있는데, 책의 목차를 보니 동사 ARE와 DO부터 시작해서 의문사와 BE동사,DO동사 결합 의문문으로 이어지고 일반동사와 조동사 의문문을 거쳐 단계별로 응용할 수 있는 의문문을 싣고 있다.

 

각 띠별 파트에서는 1단계 손영장, 입영장, 어순 훈련으로 구성된다.


각 띠별 파트에서는 1단계 손영작(손을 쓰면서), 입영작(입으로 큰소리로 발음하면서), 어순 훈련으로 구성된다.

입으로 영작을 하는 것이 이 책의 주제이기때문에 1단계는 단순하게 말하기 쉬운 짧은 문장에서 시작한다.
"ARE YOU HAPPY?"
주절 주절 따라서 중얼거려본다. 알 ~ 유~ 해삐~?('에이~ 이정도 기초는 아는 거지.. 그래서 후다닥 아니 천천히 흰띄 노란띠 파란띠 차례대로 공부하고 빨간띠로 넘어갔다.)
성급히 넘어가면 또다시 왕초보영어에 머물것을 보장함!이라는 경고문도 보인다.
조심조심 천천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번쩍든다.
다시 복습해야하므로 일단 책에 적는 것은 보류하고 연습장에 옮겨적어본다.​

 


2단계는 연기낭독 훈련,본인이 쓴 것과 답을 맞춰보며 상대방에게 이야기하듯 실감나게 낭독한 후 낭독횟수를 체크한다.
아..책이 아까워서 한번 볼땐 체크 안하기로 한다.(최대한~ 내가 배우가 된듯 연기하듯이, 영화배우처럼 여러번 실감나게 낭독해본다.)

원초적본능(하필 첫문장에서 떠올려진 영화가 이 영화라니...)의 샤론스톤이 된 것 처럼, " Do you mind if I smoke here?"​
책에는 연필 체크 안하고...두번볼때 체크하면서 반복하는 것으로 한다.(다음단계로 Go,GO)

 


3단계는 입영작마스터훈련으로 조금더 자연스러운 우리말 문장을 보고 실감나게 입영작하는 파트이다.
이것도 반복이다! 1차, 2차, 3차 해보고 합계점수를 내고 내사진의 훈련 점수를 깨닫게 해준다.
(점수 미공개, 좌절..??)

다양한 예문과 문장에 대한 분석이 잘되어있고, 예문 폭탄과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체크하고 반복할 수 있는 구성이 참 마음에 든다.
또한 "사람인"출판사 블로그에 바로 가서 문장을 들어볼 수 있도록 각 페이지에 QR코드가 있어서 휴대폰으로 바로 들어볼 수 있는 편리함도 갖추고 있는 책이다.

입영작 책은 입으로 영어를 만들어서 말을 해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의문문 형태로 되어있는데, 이책의 단점이자 장점은 이 책 한권만 봐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이 질문을 열심히 습득했다면, 질문에 대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음 후속책도 필히 봐야한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다음 책은 빨강이? 노랑이? 어떤 것을 봐야하나...온라인 서점에 검색 들어가야겠다.다음 단계의 고급진 영어도 내용이 참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