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젊은 주식 부자들
한정수 지음 / 토네이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의젊은주식부자들 #주식투자 #재태크 #토네이도 #한정수


부제: 내 주식 계좌에 잠든 빨간불을 깨우는 30가지 인사이트

제목보다는 부제목이 잘 어울리는 책

기자였으면서 투자노하우를 소개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한정수"님의 책이다.

기자로서 그리고 유튜브채널을 운영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누린 주식 부자들을 만나서 그들이 말하는 노하우에 대하여

책 속에 담았다고 한다. 그 책속의 내용으로 들어가 볼까?

책은 크게 3장으로 나누고 부록의 투자 정보까지 총 4파트로 이루어진다.

1장에서는 밑바닥에서 시작해서 투자의 자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데, 공부의 기본은 책이라고 해야할까?

투자의 기본을 잡을수 있는 책을 소개해 두었다. 일단 투자를 시작하려면 책으로 기본을 다지는 것이 좋다는 것!

읽다보면 투자를 이끌어주는 투자 노트가 있는데 실천을 위해서 투자노트를 쓰는 것을 추천한다.

작가는 본인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면서 투자에 밝은 측면과 어두운 측면에 대해서 솔직하게 써놓았다.

결과에 연연해 하지말고 과정을 즐기면서 너무 조급해 하지 않는 것이 투자에 대한 투자자의 마음이라고 생각했다.

늘 주식 계좌에 일희일비하지 말라는 말이다.

공부를 하면서 내가 부자될 수 있는 기회를 투자의 과정속에서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았다.

그리고 절약법에 대한 팁도 있어서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담겨있다.

기본적으로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앱테크 그리고 나만이 정하는 무지출 데이.

어떤 투자자들의 노하우를 빌어 독자에게 절약 노하우를 소개해두었다.

아껴야 잘살고, 그 돈으로 다시 투자도 할수 있으니까!

2장에선 실전파트이다.

투자는 정보력에서 시작된다. 아무 지식없이 정보도 없이 투자를 할 수 없지 않나?

그래서 2장에서는 그 정보력을 가지고 실전을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장기간 뉴스를 꾸준히 읽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

그리고 증권부 기자가 알려주는 종목 기사를 읽는 법, 외신기사를 읽어야하는 이유와 기업공부를 해야하는 이유까지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작은 수익도 차근차근, 내 포트폴리오는 알차게 구성하는 방법까지... 실전 주식투자법을 경험과 함께 버물려서 독자에게 실전 투자 팁을 제공해 준다.

3장에서는 요즘과 같은 하락장에서 필요한 내용이 담겨져있다.

주변에 투자해서 돈버는 사람은 자랑을 하지만, 돈을 잃은 사람들은 자랑을 하지 못한다.

그래서 돈을 번 사람 이야기만 들리는 것인데, 초보투자자가 주의할 점이 이것이다.

주식은 하루 아침에 0원이 될수도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한다.

그래서 초보들은 더욱 신중히 투자를 하라는 조언도 잊지 않는다.

주식투자해서 수익을 낸다는 기쁨만을 생각하지 말고 손해의 쓴맛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라고 한다.

적절한 조언이다. 초보투자자는 늘 그 점을 간과하는데, 나의 투자로 나의 손이 한번에 없어진다는 것을 사전에 알고 투자에 신중하고

실수 하지 않도록 공부를 하라는 결론이다.

작가는 주식에 대한 개괄적인 팁부터 깨알같은 팁을 주고, 마지막 부록에서 주식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부록의 내용은 비밀! 반드시 책을 사서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이 책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