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 미식 여행 - 바람이 분다 여행이 그립다 나는 자유다
BBC goodfood 취재팀 지음 / 플레져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코발트 색이 명도의 단계별로 푸른 바다의 색이 눈에 들어온다.

책 표지를 보자마자 나는 지중해 바다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오늘 만날 책은 어떤 느낌일까라고 묻는 다면 당연히 바다느낌!이라고 말하고 싶다.

#지중해미식여행! 나는 책을 펼치는 순간, 바로 지중해로 떠나는 배 위에 있었다.

지중해 크루즈로 여행을 다녀왔던 친구가 해준 이야기가 이 책속에 펼쳐지는 듯 했다.

지중해 미식여행은 어떤 책인가....

여행책이면서 맛이 들어있는 요리책 그리고 힐링을 주는 힐링책이라고 할 수 있다.

책은 유럽 지중해 10개나라로 맛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바람이 분다, 여행이 그립다. 나는 자유다"라는 책 표지의 문구를 가슴에 품고 나는 맛 여행을 떠난다.

지중해는 역사속에 다양한 문명이 담겨있고 그 문명속에 음식 문화가 발달했다고 한다.

그래서 책으로 지중해 미식 여행을 떠나게 된다. 여행으로 맛과 먹을 찾았던 코로나 19 이전의 우리 삶을

이젠 책속에서 찾고 있지만, 언젠가 다시 우리는 코로나19를 넘어 지중해 여행을 떠날 것이고

그 지중해 여행을 떠나기전 우리가 만난 이 책, 지중해미식여행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직접 여행을 못가더라도 책을 읽고 덮는 순간, 지중해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 들것이다.

또한 책 속에 나온 지중해 음식과 함께라면 그 기분은 배가 될 것이다.

지중해 10개 나라는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그리스, 이스탄물, 사이프러스, 고조, 터키, 슬로베니아 이다.

각 나라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그 여행지에서 유명한 미식 도시들을 소개한다. 멋진 여행지의 사진과 여행지마다 유명한 맛집들

그리고 맛집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의 레시피를 사진과 함께 설명까지 곁들인다.

눈으로 여행을 떠나고 그리고 맛으로 여행을 마친다. 이것은 요리책인가 여행책인가 헛갈릴 정도도 여행과 맛의 적절한 조화가

잘 어울어졌다고 해야할까?

음식 사진은 선명하고 얼른 사먹고 싶을 정도로 사실적이며, 여행지 사진역시 여행을 당장이라도 떠나라고 할 정도로 매혹적이다.

처음 본 지중해 음식들도 있고, 서울의 어느 곳에서 맛본 그리스음식의 레시피들도 있다.

스페인 여행중에 맛본 먹물 파에야도 과거 여행지의 추억을 기억속에서 스물스물 꺼내게 만들었다.

검은 색이었으나 바다의 맛과 어울어진 익힌 쌀의 식감까지.. 과거의 기억이 여전히 현재에 살아있게 만드는 "아로주 네그로(먹물 파에야)" 레시피..

스페인에 살던 친구와의 추억까지 소환하게 만드는 이 책에는 요리책에서나 나올법한 자세한 레시피와 재료등이 잘 소개되어있다.

여행도 하고 맛도 즐기는 일석이조의 책이랄까!!!

내가 알지도 못했던 도시 이야기까지

- 크로아티아의 휴양도시 로빈에 대한 이야기,

- 지중해에서 세번째로 큰 섬 사이프러스 이야기,

- 몰타의 두번째 섬 고조의 숨은 맛집 이야기 등

몰랐던 여행지 탐방까지 책속에서 제대로 여행을 한 기분이다. 물론 이 책을 덮고, 코로나가 물러나가는 시점에

지중해 여행 계획을 세울것이다.

#지중해미식여행 을 즐겁게 읽고 책을 덮는다.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눈을 힐링 시켜줄 여행책, 미식여행책, 요리책이자 여행책!!

여행과 맛을 찾아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받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