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 삶의 기적을 일으키는 내면의 보물창고
조셉 머피 지음, 조율리 옮김 / 다산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사회는 복잡계사회이다. 너무 고도화되고 신경쓸것도 많고, 한편으론 양극화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으면서도 끊어진 사다리로 더 성장하겠다는 희망이 사라진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시류에 힘입어 자기경영서 또는 자기계발서로 분류되는 책이 끊임없이 출간된다. 모두들 이런 책과 저자를 통해 공감을 얻고, 마음에 위안을 얻으며, 내일 또 눈뜨고 열심히 살아가고자 하는 힘을 얻기도 한다. 반면 끊임없이 나오는 책 중에서 재출간되거나 하는 책은 드물다. 그만큼 여러사람에게 공감을 주고 인정받는 책은 의외로 거의 없다. 

하지만 몇몇 스테디셀러가 있다. 나폴레온 힐, 시크릿으로 유명한 론다 번,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조셉 머피 박사님의 책 등은 세계 여러곳에서 출간에 출간을 거듭해왔다. 그러던 차 이번에 다산북스에서 시리즈를 엮어 5개의 책으로 출간했고 나도 부의 초월자를 읽고 많은 감명을 얻었었는데, 이번에 이벤트에 당첨되어 잠재의식 힘을 다시 읽게 되었다. 

이번 책에서는 인간은 누구나 무한한 잠재의식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활용하는 법에 대해 역설한다. 내면에 누구나 보물창고를 가지고 있고, 그러한 생각들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원리를 설명한다. 특히 확언등의 기법을 통해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구체적인 사례로 부, 성공, 문제해결, 결혼, 행복, 인간관계 등 다방면에서 실질적으로 어떻게 응용가능한지 실전 설명한다.


어렸을적, 인간은 자기가 가진 힘의 10%도 사용하지 못한다는 내용을 어디선가 본 적이 있는 것 같다. 어떻게 보면 본문 내용도 그 말과 궤를 같이한다. 인간의 힘이 신과 같이 한계가 없진 않겠지만, 자기 신뢰와 긍정의 힘으로 내가 두려워하던 것이나 생각했던 것 이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는 점은 나도 많이 경험했고, 실제로 그렇게 믿고 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오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더욱 더 정진해 나아가도록 나를 응원해준 이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