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떠나는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꼭 필요한 가이드북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해 어느 TV 프로에서 본 적이 있다. 얼핏 보았을땐 군대 행군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길을 천천히 걸으며 몇백년전 그 느낌을 가져보는 것도 어떤면에서는 굉장히 의미있겠다 생각하며 지나친 기억이 있다. 하지만 실제 실행을 하기 위해선 굉장히 준비 많이 해야겠다. 정도 생각했는데, 이번에 이에 관한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굉장히 자세하고 충실하게 33일간의 여정을 담고 있다. 어떻게 보면 가이드로서, 어떻게 보면 또 저자의 여행기로서. 하지만 굉장히 자세하게 각 일자별 지점과 지도에 따른 거리 및 해발고도, 처음에 오르기 힘들다 등의 코멘트까지. 마치 브리핑해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순례길을 떠나게 되면 꼭 옆에 끼고 하루하루 참고하며 순례길을 걸으면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바뀌었다. 각국의 방역으로 하늘길이 막히고, 그렇게 2, 3년 이동의 자유가 제한되면서 많이들 답답했을 것 같다. 낯선 여행의 설레임과 먼곳 타지에서의 자유와 새로운 경험들에 대한 그리움.. 책을 보면서 그런 생각들이 많이 떠올랐고, 언젠간 꼭 산티아고 순례길에 올라보리라 다짐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