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푸꾸옥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베트남에 대한 여행책이 참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생각해보면 코로나 직전 대한민국 여행자들이 제일 많이 찾는 곳이 기존의 일본이 아니라 베트남으로 뽑혔다고 하니, 그만큼 인기나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곳임에는 틀림없다. 잘 알려진 호치민이나 하노이 외에도 아름다운 곳이 많지만, 푸꾸옥이라는 다소 생소한 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사실 푸꾸옥이라고 하면 처음 들어보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푸꾸옥은 '허핑턴 포스트'가 유명해지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선정한 베트남의 몰디브에 비유되는 아름다운 곳이다. 아름다운 해안이 많은 베트남에서도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니 우리나라의 제주도 정도로 여기면 될까? 그만큼 베트남 현지인들조차 여행을 가고 싶어 하는 곳이라고 한다.
하지만 현지인들에게만 잘 알려진 곳이다 보니 아무래도 여행에 관한 각종 정보등이 부족하다. 특히 현지인 여행지나 현지인 맛집의 경우 외국어가 잘 통하지 않는다거나, 현지 문화에 대해 잘 모르는 외지인은 가면 고생하기 일쑤이다. 즐거워야 할 여행이 고생이 되지 않으려면 사전 공부는 필수이다. 그런면에서 이번에 발간된 해시태그 푸꾸옥은 큰 도움이 될 만한 여행서이다. 
이번 책에서는 푸꾸옥을 동서남북부로 나누어 갈만한 곳과 아름다운 해변, 요즘 인기가 급상중중인 맛집, 미국 등 외국인들이 찾는 핫스팟 등 다양한 관점에서 여러 여행지를 분류하여 입맛에 맞게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아무래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보니 이동수단이나 문화에 대해서도 부족함 없이 설명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남들보다 먼저 푸꾸옥에 가보고 싶다면 꼭 일독하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