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이지만 절대적인 생활 속 수학 지식 100 일상적이지만 절대적인 수학 지식 100 시리즈
존 D. 배로 지음, 전대호 옮김 / 동아엠앤비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주변에는 수학과 연관된 것들이 참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학은 멀고 어렵고 힘든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책들이 많이 나와주고, 많은 사람들이 읽고 수학을 재미있게 느끼게 됐으면 좋겠다.


이 책은 긴 한가지 주제가 아닌, 책 제목과 같이 100가지 수학지식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도 DIY 로또에서 이기는 법 전 이 부분이 제일 궁금했는데, 깊은 지식은 아니지만 재미 삼아 가볍게 읽기 좋은 내용들 입니다.
마트에 가서 계산 줄에 설 때면 항상 고민하는, 어느 줄이 가장 짧을지에 대한 해답을 아직 구하지 못했다.
내 줄보다는 다른 줄이 항상 빨리 줄어드는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왜 항상 다른 줄이 빨리 줄어들까?” 라는
내용을 다루는 파트가 있는데 그 내용을 읽어보면 해답을 조금은 알 수 있다.
평소에 왜 그럴까? 라는 물음에서 끝이 났다면, 그 질문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고,
더 나아가 그 내용에 대해 좀 더 깊이 파볼 때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거울 속 얼굴은 진짜 얼굴과 같을까? 이 부분을 보니 평소에 느꼈던 거울에 따라 달리 느껴졌던 것에 대한 해답을 알 수 있었다.
성인들이 봐도 재미있지만,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 고등학생이 봐도 참 좋을 것 같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이 책을 혼자 읽게는 못하지만 잘 읽고 아이들에게 왜 그럴까? 라는 재미있는 이야기 정도는 해줄 수 있는 주제들이다.

어떤 것을 잘 하게 되려면 흥미와 재미가 따라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흥미와 재미를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도화선 같은 책이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