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위에 내 집 게스트하우스 123
이동미 외 지음 / 꿈의지도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 위의 내 집....게스트 하우스 123

 

쿠폰과 함께 잘 싸여있는 예쁜 책.

대한민국 여러곳의 여행자숙소 게스트하우스 123곳을 다룬 알짜 정보가 가득한 책이다.

여행을 할 때 항상 국내는 펜션이나 콘도를 선호했는데, 제주 여행을 할 때 게스트 하우스를 많이 이용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래서 제주도만의 숙박인줄 알았는데, 이곳저곳 전국에 참 많은 곳이 있다.

위치와 특징 뿐 아니라 편의시설과 교통편, 주변 환경과 가격, 그리고 친절도 등 꼭 필요한 항목들을 다루고있다.

6가지 항목을 점수로 매겼다고 하는데, 매 페이지마다 저자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게스트하우스란 여행자들을 위한 저렴한 숙소를 말한다.

국내에서는 호스텔과 혼용해서 사용하기도 한다는데 우리말로 하면 민박집이란 의미라고 한다.

가격은 보통 2만~2만 5천원, 싼곳은 만 5천원 하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가격면에서 메이트가 크다.

혼자서 사용하는 개인 숙박이 아니지만, 그 나름의 낭만과 추억이 깃들여있는 게스트 하우스.

책의 시작은 제주의 게스트하우스 들이 장식하고있다. 제주 여행을 몇 번 갔었는데, 펜션이나 콘도에서 숙박을 했었다.

주변에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가족 여행이 아닌 경우 친구들 끼리 여행을 가게되면 게스트 하우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아직 한번도 경험이 없다. 이 책을 시작으로 용기내어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처음 가보는 장소에 대한 낯선 느낌에 대한 두려움만 떨쳐낸다면 좀 더 싸고 좀 더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내용은, 각 숙소마다의 평가 내용이다. 주관적이기는 하겠지만, 나름의 평가 기준으로 표시가 잘 되어있어서 한눈에 보기도 쉽고, 실제 여행을 할 때 이 책을 소지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올 봄 제주로의 여행을 떠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