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1 : 1 - 전기 인간 탄생하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1편 전기 인간 탄생하다!

 

책 표지는 빨간색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져 있고 청소기를 들고 있어요.

제목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내용 또한 흥미진진합니다.

아이랑 같이 읽었는데 너무 좋아했습니다. 아이들은 과학을 생소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어렵게만 느끼고 멀리할 수가 있는데, 와이즈만 과학동화는 실 생활에서 느껴지는 것들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써져 있어서 아이가 받아들이기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중간중간 살짝 어려운 애기들도 나오는데, 읽어보면 어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책 표지가 얇으면 잘 찢어지는데 두껍게 제작되어있어서 던져도 찢어지지 않을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면 아이가 융합형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융합형 과학 인재가 되려면 주인공 나유식처럼 주변에 있는 것들에 대해 호기심을 가져야 하고 왜? 라는 질문을 던져보고..계속된 호기심과 탐구로 융합형 과학 인재가 될 수 있다는 말이군요.

 

책 구성은 아래와 같이 5가지 사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사건

우리 집 마당에 별똥별이 떨어지다!

 

두 번째 사건

별똥별의 콧구멍 속에 넣다!

 

세 번째 사건

전기인간 탄생하다!

 

네 번째 사건

투명인간 망신당하다!

 

다섯 번째 사건

눈동자가 리모컨으로 변하다!

 

책 중간중간 글과 만화 캐릭터들이 섞여 구성되어있어서 아이가 책 읽는 내내 즐겁게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인공 나유식의 이야기에 푹 빠져서 책을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과학적 지식을 얻게 되는..그리고 과학은 호기심에서 시작 된다는 거^^ 다음 편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