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동산 부의 역사 - 한반도 부의 흐름을 한눈에 살피는 부동산 입지 변천사
이상우.유성운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반도 부의 흐름을 한눈에 살피는 부동산 입지 변천사라고 하는데, 책이 참 재미있다. 제일 먼저 교육 환경에 따른 선호 지역 순위가 나온다.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학부모의 입장이다 보니 공감을 많이 하면서 읽었다. 1부는 교육 환경에 관련된 이야기를 풀어가고 2장은 직주근접이다. 직장과 거주하는 집이 가까운 것을 의미하는 직주근접에 따라 집 가격도 달라지고 가치도 달라진다. 교통 호재와 자연환경, 그리고 도시계획까지 총 5부로 이루어진다. 어느 한 가지 버릴 것이 없이 다 나름대로 재미를 준다. 단순히 재미를 느끼며 읽는 책이 아니다 보니 의미를 부여하게 된다. 책을 읽고 나서 부동산을 보는 관점 또한 바뀐 것 같다. 단순하게 교육 환경과 교통, 직장 근접한 곳을 주거지 정하는 데에 고려했는데, 자연환경과 도시계획까지 많은 것들이 부동산과 관련이 있고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고려해야 할 것들이 더 많다. 


특별 부록으로 교육 환경, 직주근접, 교통호재, 자연환경, 도시계획의 5개 입지 키워드로 본 베스트 입지 비교 분석 지도가 들어있는데, 종이 질이 부드럽고 특이해서 자꾸 만져보고 싶어진다. 과거와 현재를 기준으로 지도 위에 각 항목을 비교 분석 해놓았는데 한눈에 보기 좋다. 일반 부동산 책과는 다르게 과거는 어땠는지 현재는 어떤지 비교를 해놓으니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흐름도 느낄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아마 부동산에 관심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관심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말이다. 부동산 입지 변천사를 알고 나니 앞으로 또 어떻게 변해갈지 궁금해진다. 부동산을 기준으로 하는 부동산 역사를 알려주는 것 같은 책이다. 역사서 같기도 하고 부동산 투자를 알려주는 책 같기도 해서 참 재미나다. 우리 역사와 부동산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큰 관심이 없더라도 읽기에 부담 없는 책이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읽어보기에 괜찮을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