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선생님도 궁금한 101가지 세계사 질문사전 1 - 문명의 발생부터 근세 사회까지 101가지 질문사전
김영옥 외 지음, 서은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만 봐도 없던 흥미가 생겨나는 것 같아요.ㅎㅎ

세계사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과 함께 읽는 세계사 질문사전 이 책은 너무 재미있습니다.



목차를 보기만 해도 흥미로운 내용들이 많음이 느껴지지 않나요?ㅎㅎ

궁금한 질문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문명의 발생부터 근세 사회까지의 다양한 세계사 질문들이 나옵니다. 101가지 질문과 내용들이 나오는데, 역사학은 어떤 학문인지, 왜 세계사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과 답을 읽으며 세계사 공부의 필요성에 대해 알고 시작합니다. 500페이지에 가까운 두꺼운 책이지만 그림과 지도, 사진 등 볼거리들이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초등 고학년이나 중학생 이상의 아이들이라면 혼자서도 충분히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 질문들을 시작으로 짧게 구성된 내용들이라 한 번에 쭉 읽어야 하는 부담이 없기에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읽으면 됩니다. 전부 읽어야 한다는 부담도 없고, 목차를 보고 궁금한 페이지를 찾아서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읽은 페이지는 체크를 하면서 101개 질문들을 전부 체크할 때까지 확인하며 읽어도 재미있겠어요.


학교 다닐 때 세계사 과목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어렵기도 하고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도 않았기에 세계사를 왜 배워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물론 시험 점수도 좋지 않았고요. 돌이켜보면 후회가 되는 부분이에요. 왜 배워야 하는지 그 이유부터 알고 공부를 시작했다면 세계사를 좀 더 재미있게 배우고 알아갈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스러운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아이는 시행착오 없이 역사 공부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세계사가 무엇이고 왜 배워야 하며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11명의 선생님들이 직접 집필한 책이기에 믿음이 가는 101가지 세계사 질문 사전 너무 괜찮은 책이었습니다. 이 책이 1권인 것을 보니 2권도 나올 것 같은데 빨리 출간되면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