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니메이션 캐릭터 300 - 나도 한번 그려볼까? ㅣ 이지 아트북 시리즈
리즈 헤르조그 지음, 유민정 옮김 / 그린페이퍼 / 2022년 8월
평점 :
드로잉을 잘 하지 못하는 초보들도 쉽게 따라 그려볼 수 있는 책이다. 책을 보며 순서대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그려볼 수 있는데, 아주 쉽게 단계별로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보고 따라 그리면 된다. 단계에 따라 캐릭터가 완성되는데 쉽게 그려져 있어서 그리다 보면 저자의 그림과 비슷하게 완성된다. 대충 따라 그렸는데 생각보다 결과물이 너무 좋게 나온다. 그만큼 그리기가 쉽게 느껴져서 그림을 정말 못 그리는 사람도 그리기가 재미있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책 속에 직접 그려보세요! 페이지가 여러 곳 있는데, 책에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사람뿐 아니라 귀여운 고양이나 너구리, 환상 속 동물들까지 다양한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특히 표정이나 역동적인 몸동작 등은 평소에 그리기 힘들었는데 책에 나오는 대로 따라 그리다 보니 쉽게 그릴 수 있었다. 그리고 불만스러운 표정이나 분노하는 표정, 얄미운 미소, 흐느끼는 얼굴까지 평소 어려워했던 얼굴 표정도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단계별로 따라 그리면서 쉽게 드로잉을 할 수 있어서 드로잉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졌다.
전에는 나름 그림을 잘 그린다고 생각했었는데, 평소에 잘 그리지를 않다 보니 그리기가 자신이 없어졌다. 그런 나에게 딱 맞는 책이었다. 만화나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그리기 좋아하는데, 그리다 보면 어렵기도 하고 어딘가 부족한 느낌이라 아쉬웠는데 좀 더 자신 있게 잘 그릴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아주 흡족하다. 300가지 예제가 담겨있어서 다양하게 그려볼 수 있고, 원하는 페이지를 펼쳐서 바로 그리기를 시작할 수 있다. 드로잉을 하고 싶지만 자신이 없어서 선뜻 시작하기 힘들다면 이 책과 함께 도전해 보자.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