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보카 베이직 올보카
송승호 지음 / 책과나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보카 시리즈는 베이직과 어드밴스드 두 권으로 구성된 단어책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책은 두 권 중 베이직이다. 베이직은 어드밴스드에 비해 쉬운 단어라 먼저 학습하고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어드밴스드를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토익 800이하는 베이직을 보면 좋다고 하는데 내 수준에는 베이직이 딱이다. 더 어려운 단어는 아직은 부담스러워서 기본 단어들 위주로 열심히 외우고 있다. 단어마다 예시문이 하나씩 나와 있어서 도움이 됐다. 그리고 초등, 중등, 중등 토익, 토익 토플, 수능 토익 토플, 편입 등으로 구분되어 표기가 되어있어서 필요한 단어를 골라서 외울 수 있다. 베이직이라 단어 수준이 높지 않아서 딱 내 수준에 맞아서 재밌게 단어를 외울 수 있었다. 책 뒤에는 외래어 및 기타 표현이 나오는데 평소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이 나오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130억 빅데이터로 검증한 우선순위 영단어라고 하니 책에 나오는 단어들을 잘 외워서 각종 시험에 대비하거나 영어 실력을 높여보자.

첫 단어들이 너무 쉽다고 놀라면 안 된다. 초등 단어들이기 때문에 쉬운 단어들이 나온다. 쉬운 단어들도 그냥 넘기지 말고 한 번 보고 예문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단어 some 뜻과 예문과 함께 something, someone, sometimes, somewhere가 나오는데 같이 기억할 수 있어서 효과적이라고 생각된다. 단어 하나가 아니라 다양하게 알고 외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그리고 파생어와 관련어도 나와있어서 찾아보며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책 앞쪽에 회독 시작일을 적는 곳이 있는데 5회독까지 적을 수 있다. 아직은 1회독 중이지만 할 수만 있다면 5회독을 해보고 싶다. basic 책과 advanced 책을 다 공부하면 좋겠지만 부담스럽다면 basic 책이라도 공부해두면 좋을 것 같다. 아직은 실력이 베이직 정도면 충분하지만 어드밴스드도 도전하고 싶다. 영단어 열심히 외워서 영어실력을 한 단계 높이고 싶다. 단어 공부가 필요하다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올보카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