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얼굴과 손 드로잉 - 증보판 알기 쉬운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 지음, 권은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그릴 때마다 얼굴을 더 잘 그리고 싶지만 생각대로 잘 그려지지 않는다. 예쁘게 그리고 싶다기보다는 실제와 비슷하게 잘 그리고 싶은데 쉽지 않다. 그리고 신체 부위 중에서 제일 그리기 힘든 것이 손이다. 아무리 잘 그리려고 해도 어색하게 그려져서 매번 아쉬웠던 기억이 있다. 얼굴과 손 드로잉을 한데 묶어서 배울 수 있는 책이라 내가 배우고 싶은 내용이 다 나와있다. 책에 나와있는 예시 그림들을 보며 얼굴의 비율과 머리의 구조, 머리카락 등을 그려보고 완성하며 연습한다. 똑같이 그리기는 힘들지만 아직은 기초 단계라 조금씩 연습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얼굴을 배우고 손을 배우게 되는데 평소에 잘 그리고 싶었지만 자신 없던 부위라 더 관심 있게 살펴보고 그려보았다. 손의 비례나 구조, 동작 등 다양한 예시 그림들이 나와 있어서 따라 그리기 좋았다. 실제 손을 보고 그리는 것보다 그림을 보고 그리는 것이 더 쉬워서 혼자 그리기가 버겁지 않았다. 옆에서 누군가가 알려주는 것은 아니지만 책의 내용을 읽어보고 그려보니 재미도 늘어난다. 아직은 누군가에게 보여줄 만한 수준도 아니고 만족할 만한 수준도 아니지만 열심히 연습해서 멋진 그림을 그리고 싶다.

얼굴과 손 드로잉을 배우고 싶다면 앤드류 루미스의 드로잉 기법서로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사실 전부터 드로잉을 배우고 싶었는데, 학원에서 배우기는 시간도 맞지 않고 부담스러워서 포기하고 있었다. 혼자서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됐지만 재밌게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 책 뒤에 도안이 있어서 그려볼 수 있는데, 절취선을 따라서 자를 수 있고 해당하는 페이지가 적혀 있어서 바로 확인하고 그릴 수 있다. 좀 더 실력을 키우고 나서 해보려고 아껴두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