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영어표현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김경하 지음 / 사람in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영어는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말하기, 듣기 위주에 쓰기도 있어서 공부에 게을리하다가 흥미를 잃게 될 수 있다. 중학교에 가서도 영어를 잘 하려면 초등학교에서도 열심히 해야 한다. 이 책 한 권을 공부하면 초등 4종 교과서의 단어, 문장을 공부할 수 있고 생각 표현이나 이야기도 할 수 있다. 또한 말하기와 쓰기 수행평가도 대비할 수 있고 단어 공부와 문법도 배울 수 있다.

4종 교과서 연계표가 잘 정리돼있는데, 동아, 대교, YBM(김), 천재교육(함) 4가지로 유닛별로 학년과 몇과에서 배우는지 적혀있다. 각자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의 진도에 맞춰서 공부하거나 학년별로 공부해도 괜찮을 것 같다. 어차피 다 알아두면 좋은 내용과 표현들이니 앞장부터 차례로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 2학년은 예습용으로, 3, 4학년은 보충용으로, 5, 6학년은 중학영어 대비용으로 각자 수준과 상황에 맞게 학습하면 된다. 영어는 학년과 나이에 상관없이 아이들 수준이 다르니 나이에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읽고 쓸 줄 아는 수준이라면 이 책으로 공부하기 좋다.

핵심문장을 익히고 단어를 배우고 듣고, 읽고, 쓰기를 연습한다. 다양한 문제를 풀며 문장과 친해지고 문장 쓰기 실력도 높일 수 있다. 글 밥도 적고 그림이 많아서 영어를 재밌게 공부할 수 있다. 쓰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도 이 책에서는 어렵지 않게 쓸 수 있다. 문장을 읽고 따라 쓰고 스스로 쓰는 형태라 아주 쉽다. QR코드를 찍어서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다. 하루 공부할 분량이 적어서 부담이 없고, 아이가 직접 QR코드를 찍어서 음성을 듣고, 말하며 쓰기를 하면서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 책 한 권만 잘 공부해두면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는 문제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