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 케이크 오늘부터 시리즈
카토 리나 지음, 노지원 옮김 / ㈜샬레트래블앤라이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일이나 기념일에 먹는 케이크. 초코 케이크나 과일 케이크, 치즈케이크 등 좋아하는 맛으로 사서 먹고 있다. 맛있고 좋아하지만, 언제부터인지 매번 비슷한 모양의 케이크가 조금씩 식상하게 느껴졌다. 뭔가 새로운 것이 없을까? 하던 차에 이 책을 만났다. 넘버 케이크라는 제목대로 숫자 케이크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기념일을 기념하는 의미의 숫자로 케이크를 만들면 재밌기도 하고 의미도 더 깊을 거 같다. 숫자 종이 패턴이 들어있어서 오려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가끔 보기만 했지 실제로 본 적 없는 스타일이의 케이크를 책에서 보니 너무 신기하고 좋았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케이크 나오니 전부 만들어보고 싶어진다. 어느 하나를 고르기가 힘들 정도로 모두 퀄리티가 높다.

기본 도구와 재료 소개와 기본 크림 만드는 방법까지 다 알려주니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커스터드 크림 만들기는 꼭 기억했다가 만들어보려고 한다. 크림 만들기는 자신 없어서 기본 생크림만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마스카포네 크림이나 버터 치즈 크림 등을 활용해서 만들어보고 싶어진다는 생각이 든다. 기본 시트 종류도 3가지나 배울 수 있는데, 스펀지 시트만 생각했는데 스펀지 시트와 함께 사브레 시트와 머랭 시트 만드는 방법도 알려준다. 전 과정 만드는 방법이 쓰여있고 그 옆에 과정 사진들이 순서에 따라 나와있는데 작은 사진이지만 실제로 보는 것 같이 퀄리티가 높다. 각 시트를 만들고 남은 반죽으로는 트라이플이나 작은 쿠키, 파블로바를 만들 수 있다. 자투리 반죽도 버리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의 저자는 세심한 사람 같다. 책과 똑같은 케이크를 만들기는 어렵겠지만 잘 보고 따라 해서 나만의 멋진 넘버 케이크를 만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