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체계도 (스프링) - 최소분량과 최대효율로 세법 과락이 없는 부동산세법 체계도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 시험 과목 중 공법과 함께 어렵다고 생각되는 과목은 세법이다. 이 책은 부동산세법체계도이다. 31회 공인중개사 공부는 시작했는데 아이들이 개학을 하지 않아서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 안 그래도 어려운 세법인데 자신감이 점점 없어지고 시험을 1차만 볼까 하며 약해지고 있던 차였다. 세법체계도를 보며 흐름과 개념을 머릿속에 넣을 수 있었다.

10월 31에 있는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에 따라 계획한 대로 공부를 해야 하는데 자꾸 해이해진다. 욕심내서 동차 시험에 도전해보자 했는데 자신 없는 과목들이다 보니 공부가 어렵다. 그래도 이왕 도전했으니 만족스러운 점수로 합격을 하고 싶다. 책 앞에 잘라서 활용할 수 있는 암기카드가 있다. 아직 만들지는 않았는데 잘라서 고리에 걸어서 가지고 다니면 유용할 것 같다.

한눈에 체계도, 비교 체계도, 빈출 지문 핵심 채우기까지 순서대로 공부할 수 있다. 기본서를 충분히 공부한 후 체계도 교재를 활용하면 효과가 좋을 것 같다. 체계적인 도표가 한눈에 들어오니 흐름 이해가 쉽게 된다. 게다가 스프링 제본 교재라 펼쳐보기 편하다. 자주 펼쳐보며 부동산세법체계도를 눈과 머리에 집어넣고 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빈칸 넣기다. 한눈에 빈칸 체계도인데 체계도를 보며 빈칸에 들어갈 내용을 유추할 수 있다. 빨간색 테두리가 눈에 확 띈다. 붉은색 글씨로 된 내용과 같이 눈에 더 잘 들어온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 중 세법 과목은 세법체계도와 함께 합격점에 한 발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거 같다. 부동산세법에 자신감을 갖고 싶다면 부동산세법체계도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