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Easy English - 미국쌤 엄마, 문법탐험가 아빠가 알려주는
김종수.앨리슨 리 지음 / 라온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영어 공부를 하면서 질문을 할 때가 종종 있다. 기본 문법과 관련된 내용이라면 답을 해주기가 수월한데, 가끔 원래 그렇게 써왔던 표현이기에 왜 그런지 생각을 해본 적이 없던 것들을 물어보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다. 이 책은 그런 질문에 대한 답을 해줄 때 필요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아침과 점심, 저녁은 in을 붙이는데 밤에는 왜 at을 붙이는지 그 이유를 쉽게 설명해준다. 그리고, 악기 이름 앞에 the를 쓰는 이유도 알려주는데 알고 이해하니 확 와닫는다. 딱딱한 문법이 나열된 문법책이 아닌 대화 형식의 재밌는 영어 책이라 끝까지 읽는 내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영문법은 어렵다는 공식이 깨지게 되는 순간이었다. 영문법도 원리를 알면 재밌고 공부할 수 있다. 영어를 공부라 생각하고 어렵게 생각해서 멀리하게 되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많이 상실했는데, 책을 읽고 나니 어떤 자신감과 알지 못할 감정이 생겨났다.

1장에는 영문법이 나오고, 2장에는 헷갈리기 쉬운 영어가 나온다.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동기부여가 확실히 됐다.
책 속에 나오는 미국 문화 이야기는 실제 미국에서 생활한 적이 없기에 알지 못하는 일들을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 미국 학생들은 어떤 생활을 하고 공부하는지 짧게나마 알 수 있었다.
다음에는 좀 더 깊은 문법을 다루는 후속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영어가 재밌어지는 그날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