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처음토익 기출 VOCA - 토린이도 한 권으로 끝내는 VOCA 입문서 ㅣ 시원스쿨 처음토익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한 권으로 끝내는 토익 VOCA 입문서. 이 단어장과 함께라면 토익 시작을 든든하게 할 수 있을 거 같다. 20일과 10일 완성을 목표로 학습 플랜이 짜여 있다. 매일 2일 분량의 공부를 해야 10일 완성으로 끝낼 수 있는데, 부담 없이 공부하고 싶기 때문에 20일 완성을 목표로 잡았다.
사전처럼 손으로 넘기는 부분에 색으로 표시가 되어있고 날짜가 쓰여있어서 쉽게 찾아서 펼칠 수 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책 크기가 조금 더 작았으면 좋겠다. 가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며 보고 있는데 크기가 조금 아쉽다. 그 점 외에는 만족도가 높은 책이다. 단어만 외우는 책이 아니고, 단어와 함께 기출 예문을 같이 보고 암기하게 되니 훨씬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자주 출제되는 빈도 순으로 구성됐으니 순서대로 공부하는 것이 좋겠다. 파생어와 꿀팁까지 다양하게 공부할 수 있는 '시원스쿨 처음 토익 기출 VOCA' 역시 시원스쿨의 교재답다는 생각이 든다. 단어 아래는 발음기호가 아닌 실제 발음과 유사한 한글 발음 표기가 적혀있어서 정확한 발음이 뭔지 헷갈리지 않고 바로 알고 넘어갈 수 있다. 강세 표시를 바로 알 수 있는 점도 좋았다.
토익 공부를 도중에 포기한 기억이 여러 번 있는데, 이 책은 쉬운 보카 책이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을 거 같다. 그리고 또 한 가지, QR코드를 찍어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어뿐 아니라 뜻과 기출 문장, 해석까지 전부 읽어주니 외출 시에는 책 없이 듣기만 해도 괜찮을 거 같다. 단어 공부를 마치고 나면 문제를 풀며 내가 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양한 분야의 여러 단어를 암기하고 기출 문장까지 확인하다 보니 어느새 토익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난다. 토익 처음이라면, 혹은 기초가 부족하다면 시원스쿨처음토익 VOCA 교재로 공부해서 단어 자신감을 키우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