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전 - 필요할 때 찾아 쓰는 포토샵 사용 설명서
우보명 지음 / 제이펍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요할 때 찾아 쓰는 포토샵 사용 설명서 '포토샵 사전'
포토샵의 기능을 잘 몰라서 사용하지 못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볼 수 있는 책이다. 사전 형식으로 골라볼 수 있는 구성이라서 더 좋다. 포토샵이 어떤 프로그램인지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되는 책이라 초보들이 보기에도 괜찮다. 도구나 메뉴바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니 각 메뉴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독학으로 배울 수 있다. 예전에 배운 적이 있어서 아직 기본은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포토샵 프로그램을 실행했는데 막상 하려고 하니 기억이 나지 않아서 당황스러운 기억이 있다. 따로 배우러 다닐 시간은 없고 책으로 공부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은 혼자 공부하기에도 딱 좋은 교재다.
특히 필요한 내용을 바로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직업으로 포토샵을 배우려는 것은 아니기에 포토샵의 모든 기능을 배울 필요는 없다. 상황에 따라서 필요한 기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목차를 확인하고 페이지를 바로 찾아서 볼 수 있어서 너무 편하다. 그리고 설명과 같이 이미지가 나와있어서 실습하면서 막히지 않고 따라 할 수 있다. 한글과 영문 사용자 모두를 고려한 책이라 더 만족스럽다. 알아 두면 유용할 웹사이트도 알려주는데 폰트를 검색해 주는 사이트가 특히 괜찮아 보인다. 즐겨찾기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 사용하려고 저장해뒀다.
포토샵 사전이 있기에 포토샵을 열어서 작업을 할 때 어떤 메뉴에서 어떤 기능을 찾아야 하는지 막막할 일은 이제 더 이상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 있게 사진 수정과 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연습하려 한다. 기능별로 언제든 필요할 때 찾아서 쓸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면 포토샵 사전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