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바이블 - 모든 버전 사용 가능 실무에 최적화된 엑셀 사용서 엑셀 바이블 시리즈
최준선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엑셀 바이블


엑셀의 모든 것이 다 들어있다고 봐도 좋을 만큼 방대한 분량의 엑셀 바이블. 굉장히 두꺼운 책이라 전공서적이나 사전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책을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놀랄 것 같다. 처음에는 책은 두께를 보고 한 번 놀라고, 그다음에는 활용도 높은 내용을 보고 한 번 더 놀라지 않을까 싶다.

파트별로 잘 정리된 책이라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아서 볼 수 있다. 수식 파트에서 함수를 알고 싶다면 목차에서 어떤 함수인지 찾아서 페이지를 펴면 도움말과 실무 활용 예제가 나온다.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예제를 활용해보며 내용을 직접 익힐 수 있다. 주의 사항이 나와있어서 실수를 줄일 수 있어서 좋았다.

여러 기능 중에서 함수를 자주 사용하는데 모든 함수를 다 알지는 못하기 때문에 업무에 활용할 때 가끔 막힐 때가 있다. 사실 익숙한 함수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 좀 더효율적인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엑셀을 더 잘 하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책의 내용을 전부 기억하기는 힘들겠지만, 주요 기능들을 예제를 통해 익히면서 학습하면 많은 내용들을 기억할 수 있다. 필요한 내용을 골라서 익혀두고, 곁에 두고 원하는 내용을 찾아서 확인해도 좋을 것 같다. 책의 내용과 두께를 보면 책값이 절대 아깝지가 않다.

나름 엑셀을 잘 한다고 생각했는데 모르는 내용이 의외로 많았다. 좀 더 효율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고마운 엑셀. 사회 초년생일 때는 워드나 한글 위주로 문서 작업을 했었는데, 엑셀의 편리함을 알고부터는 간단한 작업도 엑셀파일을 열어서 하게 된다. 그만큼 편리하고,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