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앤의 행복 사전
김은아 지음, 하선정 그림 / 담다 / 2025년 5월
평점 :
빨강머리 앤이 '그린게이블'에서 살게 된 11살부터 53살까지, 앤 시리즈 8권에 담겨 있는 단어 가운데 앤이 사랑한 87개를 골라 7개의 주제로 나누어 펴낸, 앤 전문가 김은아 작가의 신작
≪앤의 행복 사전≫ 소개합니다.
책을 펼치면 한 면은 단어와 앤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한 '앤의 행복 사전'으로, 맞은 면은 문장을 따라 쓰며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나의 행복 사전'으로 구분되어 있는 필사책인데요.
책의 뒷면에는 앤의 문장을 탄생시킨 풍경을 채색한 삽화와 라인 드로잉 삽화가 수록되어 있어, 라인 드로잉 삽화를 자신만의 색채로 표현하면서 재미와 힐링을 얻게 될 컬러링북 에세이이기도 합니다.
'자연, 시간, 일상, 태도, 성장, 치유, 함께' 라는 7개의 주제로 나누어 87개의 단어 각각이 지닌 의미를 잘 살려냈는데요.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배려가 돋보이는 구성입니다.
빨강머리 앤이 들려주는 행복 명언은 독자들이 평범한 오늘을 특별한 하루로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삶의 지혜가 될 텐데요. 지금, ≪앤의 행복 사전≫에서 일상을 소소한 행복으로 물들이는 나만의 단어를 찾아보세요.
책 속 인상 깊은 문장
“햇살”
햇살은 최면을 거는 황금빛 가루야.
진지하게 살아야 할 세상,
책임질 것 많은 세상이 고단하게 느껴질 때는
온통 노란 햇살에 둘러싸여 봐.
이렇게 속삭이는 소리가 들릴 거야.
"어때? 여전히 이 세상은 살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지?"
그러면 정말 그렇게 느껴진다니까.(p.26)
“감사”
감사는 마음의 습관 같은 거야.
햇살이 창가를 비출 때,
바람이 살랑이며 불어올 때,
다정하게 인사 나누는 순간에도
우리는 감사할 이유를 발견할 수 있으니까.
둘러보면 감사할 게 참 많아.
자연, 나의 일,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따뜻한 한 끼 식사,
무엇보다 평온한 하루에 감사해.(p.112)
"생각은 행동이 되고, 행동은 습관이 되고, 습관은 성격이 되고, 성격은 운명이 된다." 유럽 최초의 여성 총리이자 영국의 수상을 지낸 마거릿 대처는 말합니다.
삶의 모습은 생각에 의해 결정된다는 의미일 텐데요. 삶에 대한 물음에 명쾌한 대답으로 일관하는 앤의 명랑하고 다정한 시선과 생각을 통해, 우리 모두를 행복으로 이끄는 삶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와 따뜻한 연대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앤의 행복 사전≫은 불안과 공허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힐링 에세이입니다.
<인플루언서 담다 서평단, 담다스에 선정되어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직접 읽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