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리딩을 위한 기본 영단어 300 WORDS - 이 시대 작가들이 자주 쓰는 바로 그 단어 지적 리딩을 위한 보카 시리즈
마이클 그린버그 지음, 오수원 옮김 / 윌북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윌북에서 지적 리딩용 시리즈 새 책이 출간되었다.

기존의 지적 리딩용 보카 시리즈는 호평이었는데, 아쉬움이 있다면 단어들이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는 것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출간된 300워드는 지적 리딩용 보카 시리즈 중 난이도가 낮아 그러한 단점을 보완해줬다.

 

 

(300워드 책소개 부분에 있는 난이도 설명 그림)

 

300단어라 기존의 시리즈보다 단어 수가 적어 부록과 답지를 제외하면 약 230페이지로 부담스럽지 않다.

단어들은 유명한 문학 텍스트에서 선별해서 영어 원서를 읽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영미권 중고등생이 어려워하는 어휘들이라고 하는데, 수능 필수 어휘책에서 보았던 단어들이 자주 보여 고등학생이 공부하기에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레슨 첫 페이지)

 

구성은 복잡하지 않지만, 다른 영어어휘책과 차별성이 있다.

레슨이 시작되는 페이지 맨 위에 이번 레슨에서 배울 단어들이 나와있고, 한 페이지에서 두 페이지 정도의 글로 시작하는 게 이 책이 다른 영어어휘책과 다른 점이다.

어느 정도 길이가 있는 영어로 된 글을 읽으며 문맥에 따라 단어의 뜻이 무엇일지 생각해보게 하는 것이다.

글을 읽을 때 모르는 단어를 하나하나 찾아보는 것보다 모르는 단어가 무슨 뜻일지 유추해보는 게 중요한데, 그런 훈련을 하며 습관들일 수 있게 해준다.

이책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다.

 

그다음에는 단어와 그 단어의 뜻을 알 수 있도록 적어두었다.

단순히 단어의 뜻만 적혀있는 게 아니다.

보통 영어단어책에는 예문에 적혀있는 공간에 그 단어의 영어 설명과 한글 해석을 함께 적어, 영어 문장을 더 접할 수 있었다. (단어의 예문은 앞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단어 설명은 딱딱하지 않아, 선생님이 옆에서 하나하나 알려주는 듯 친근한 느낌이 들었다.

 

 (다양한 연습문제들)

 

마지막으로 단어 선택하기, 맞는 단어 적어넣기 등 연습문제를 통해 외운 단어를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연습문제 중에 'Nuts or Not' 라고 문장속의 단어 의미가 터무니 없다면 Nuts를 적고 의미가 맞아면 Not을 쓰는 문제가 있었는데, 비슷한 발음인 Nuts와 Not을 사용하는 게 재미있었다.

(Nuts의 의미는 '말도 안 되는 소리' 이다.)

연습문제에 작게 Tip 코너도 있는데,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을 짚어주는 등 유용했다.

 

(연습문제에 있는 Tip과 레슨 뒤에 있는 Column)

 

하나의 레슨이 끝나면 단어를 기록하고 외우는 법, 동의어 사전 활용, 다양한 낱말게임 소개 등 다양한 영어 관련 정보와 조언이 담긴 Column이 있어서 흥미롭게 읽었다.

책의 마지막에 부록으로 300단어 리스트, 그리스 로마 신화 및 언어에서 유래된 단어들, 보충어휘가 간단하게 수록되어 있다.

 

300워드는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어 '지적 리딩용 시리즈'의 입문서로 좋은 책이었다.

윌북 영어카페에서 다양한 학습 자료도 제공된다고 하니, 카페도 활용해야겠다.

 

<이 리뷰는 서평단으로 지원하여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