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의 딸 : 뒤바뀐 운명 1
경요 지음, 이혜라 옮김 / 홍(도서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중국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은 나도 대만 드라마 <황제의 딸 (환주격격)>은 여러 번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하다.

이 드라마는 작가 경요의 소설 <황제의 딸>을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졌는데, 이번에 이 원작 소설이 국내에 출간되었다.

책을 읽기 전 훑어보다 인상적이었던 건 옮긴이인 이혜라 씨가 경요 작가의 오랜 팬이었는데, 직접 경요 작가를 만났고 경오 전집 한국어 출판 프로젝트까지 추진하고 있다는 소개였다.

게다가 경요의 대표작인 <황제의 딸>을 직접 번역했으니 그야말로 성덕(성공한 덕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런 오랜 팬이 번역한 책이니 얼마나 정성을 들였을까 싶어서 읽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다.



소설은 자미와 하녀 금쇄가 황제를 만나기 위해 북경에 온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시작된다.

자미의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고, 둘은 황제가 자미의 어머니에게 남겼던 정표를 가지고 고향집을 팔아 북경으로 황제를 만나러 온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도 아니고 황제를 만나기가 쉬울 리 없다.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보지만 황제 근처에도 가보지 못하고 시간만 흐르고 노자만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자미는 도둑질을 하던 제비와 만나게 된다.

자미는 홀어머니 밑에서 엄격한 교육을 받았지만 천진한 면이 있었고, 제비는 말과 행동이 대범하며 노련한 면을 가지고 있어 둘은 태반 달랐다.

하지만 자미가 제비를 숨겨준 것을 계기로 시작해서 이 둘은 의자매가 되고 자미는 제비에게 자신의 아버지가 건륭 황제라는 것과 함께 사연을 털어놓았다.

그 사연을 들은 제비는 자미 대신 자미 어머니가 가지고 있던 정표를 가지고 건륭 황제를 만나러 갔다가, 사고가 겹치면서 제비가 황제의 딸로 오해를 받게 된다.


자미와 제비, 이 둘의 관계도 매력적이었고, 진짜 황제의 딸인 자미를 두고 황제의 딸로 오해받게 된 제비라는 설정이 소설을 읽을수록 뒤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나는 소설을 읽으며 제비보다 자미에게 이입해서 제비가 황제의 딸로 오해를 받은 것이 답답하기도 했지만, 제비가 흔히 말하는 미워할 수 없는 인물로 그려진다.

성 뒤에 '대인'이나 '대형'을 붙이는 호칭이나 가끔씩 등장하는 '시전'과 '난전'같은 단어는 중화권 소설을 읽는다는 느낌을 주어서 자연스럽게 중화권을 배경으로 그리며 읽을 수 있었다.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드라마의 원작 소설이 이제야 한국어판으로 출간되었다는 것이 의외이기도 하고, 앞으로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될지 다음 권이 궁금하다.




<이 리뷰는 서평단으로 지원하여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