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프랑스어 단어장 -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GO! 독학 시리즈
박미선 지음, Sylvie MAZO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에 이어 프랑스어 단어장도 시원스쿨닷컴에서 출판된 같은 시리즈의 단어장 <GO! 독학 프랑스어 단어장>을 보았다.

이 단어장은 저자가 머리말에 적은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대상을 가리키는 단어를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그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라는 문장에 공감했기 때문에 선택했다.

저자는 이 문장을 좌우명으로 새기고 프랑스어를 배우고 가르친다고 해서 좀 더 신뢰가 간 것이다.



같은 출판사에서 출간된 같은 시리즈의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과 비교하자면 비슷하면서도 다른 단어장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과연 <GO! 독학 프랑스어 단어장>이 더 좋았다.

이전 단어장에서 약간 아쉽게 느껴졌던 것들이 대부분 해소되었고, 이전 단어장이 가진 장점도 그대로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 약간 다른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이 단어장은 먼저 짧게 프랑스어 알파벳과 발음에 대해 알려주고 시작한다.

주제별로 일상에서 자주 쓸 단어를 묶었는데, 수록된 단어들을 보며 실용적이라고 생각했다.

집을 구할 때 쓸 수 있는 필수 어휘나 식당에 가거나 쇼핑할 때 쓸 수 있는 단어 등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눈에 띈 것은 챕터마다 가장 앞부분에 있는 짧은 글인데, 문장에 쓰인 주요 단어를 프랑스어와 한국어로 적어서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단어가 외워지게 했다.

예전에 이런 방법을 적용한 글로 이루어진 영어 단어책을 보며 다른 단어장과 다르게 독특하고 재미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프랑스어 단어장에도 일부 적용한 것이다.


그리고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문장이어서 말하기 훈련에도 도움이 된다는, 각 단어마다 적힌 예문에 쓰인 단어의 일부도 예문 아래 추가로 적혀있고, 각 챕터 마지막에 있는 연습문제 앞쪽에 수록된 보너스 단어의 양도 적지 않다.

거기에 더해 마지막 장에는 자주 쓰이는 동사와 전치사 구, 접두사와 접미사, 어근도 정리되어 있어 이 단어장으로 꽤 많은 단어를 외울 수 있다.




삽화는 적지만, 예문과 함께 배치되어 단어와 관련된 정보를 알려주는 Tip이 프랑스어를 더 폭넓게 공부하도록 도왔다.

중간중간에 '프랑스 Talk'이라고 프랑스에 대한 정보가 담긴 코너는 파리의 20개 구, 프랑스의 대학 시험인 바칼로레아, 프랑스의 동거 계약 제도, 파리의 숨겨진 이야기, 프랑스어 능력 시험 DELF, 프랑스 여행 필수 정보와 쇼핑 팁으로 호기심과 유용함을 둘 다 잡아서 흥미롭게 읽었다.

내가 단어장만큼이나 중요하게 여기는, 원어민 음성이 담긴 mp3 파일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러니 있을 것은 다 있으면서 풍부하고 유용한 단어장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이 리뷰는 서평단으로 지원하여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