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 보헤미안 랩소디 OST 피아노 연주곡집 - 퀸 그레이트 히트
성안뮤직 편집부 지음 / 성안뮤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퀸 열풍이 불었다.

방송국에서는 퀸 다큐멘터리를 내보내고, 관련 책이 출판되고, 퀸의 예전 무대 영상과 앨범을 찾는 사람들이 보였다.

모두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흥행하면서 일어난 일들이다.

사실 나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좋아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요즘에 배경음악으로 보헤미안 랩소디 사운드 트랙을 자주 틀어놓는다. (서평을 쓰는 지금도 틀어놓았다)

보헤미안 랩소디 OST는 영화의 호불호와 상관없이 즐겨듣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다른 영화에 비해 영화 음악이 사랑받는 영화가 있는데. <보헤미안 랩소디>가 그중 하나이니까.

특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유명한 퀸의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그럴 만도 하다.



좋은 음악을 들으면 연주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마련이다.

나는 특히 영화음악을 좋아해서 인상 깊은 영화 속의 음악을 연주해보고 싶은 적이 여러 번이었고, 그중에 비교적 어렵지 않은 곡은 연주를 해본 적도 있다.

하지만 보헤미안 랩소디 속의 음악은 굳이 악보를 보지 않아도, 듣기만 해도 연주하기에는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다.

퀸 노래의 특성상 여러 악기로 연주되기 때문에 곡을 피아노 만으로 잘 살려낼 수 있을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보헤미안 랩소디 OST인 퀸 음악을 피아노로 연습하게 된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연주곡집 표지에 가슴이 뛰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성안뮤직 출판사의 이 연주곡집은 체르니 100-30번 수준이면 연주할 수 있도록 난이도 조정을 하여 편곡이 되었다니 나도 연습하면 이 곡들을 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 연주곡집에 수록된 악보는 총 18개로 보헤미안 랩소디 OST의 일부분인데, 그중 3개는 앞부분과 겹쳐지는 곡의 반주 악보이다. (피아노 악보 15개 + 반주 악보 3개 구성)

어떤 곡의 악보가 담겨있나 살펴보니, 보헤미안 랩소디 OST 음반에서 보지 못한 두 곡이 포함된 게 보였다.

<I WAS BORN TO LOVE YOU>, <TOO MUCH LOVE WILL KILL YOU>가 그렇다.

표지의 부제처럼 QUEEN BEST PIANO COLLECTION이 붙은 것처럼, 보헤미안 랩소디 OST는 퀸의 베스트 노래 모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귀에 익은 노래들이 많은데, 퀸의 노래인 줄 몰랐더라도 광고 음악, 영상 음악 또는 다른 가수가 부른 커버 등을 통해서 들어왔기 때문이다.

이 점은 피아노 연습을 할 때 분명 도움이 되고,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기에도 안성맞춤인 곡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된다.



나는 여러 악보 중에 <WE WILL ROCK YOU>부터 연습하기 시작했다.

반복되는 음과 두드러지는 박자를 가진 길지 않은 곡이라서 처음으로 연습하기에 좋았기 때문이다.

영화 제목과 같은 <BOHEMIAN RHAPSODY>는 수록된 악보 중에서 긴 편이기 때문에 천천히 연습해나가기로 했다.

영화 음악을 다양하고 더 깊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연주를 해보는 건 어떨까?

알라딘에서는 선착순으로 연주곡집 표지의 머큐리 실루엣을 담은 런닝 셔츠 굿즈를 선택할 수 있다니, 구매할 거라면 서두르는 게 좋겠다.






<이 리뷰는 서평단으로 지원하여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