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자] 파우스트 큰글자 세계문학컬렉션 11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지음, 진형준 옮김 / 살림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게 그런 날은 절대로 오지 않아. 내가 속 편하게 누워서빈둥거린다면 그걸로 내 인생은 끝장이야. 자네의 알랑거리는거짓말에 넘어가고 쾌락에 농락당한다면 그게 바로 내 마지막 날일세. 어디 내기해볼까?"
- P42

"좋아, 나는 이제 시간의 회오리 속으로, 사건의 소용돌이속으로 돌진한다! 고통과 쾌감, 성공과 불만이 어지러이 교차하는 곳으로! 나는 기쁨을 찾는 것이 아니다. 나는 도취경에빠져보고 싶다. 지극히 고통스러운 쾌락을 맛보고 싶다. 사랑에 눈먼 증오, 통쾌한 분노에 빠져 보고 싶다. 하찮은 지식을향한 열망에서 벗어나 온 인류에게 주어진 모든 것들을 다 맛 보련다. 지극히 높은 것과 지극히 깊은 것을 내 정신으로 붙잡고, 인류의 행복과 불행을 내 가슴에 쌓으련다. 내 자아가 인류의 자아가 되어 인류와 함께 몰락하련다."
그러자 메피스토펠레스가 말했다.
"원, 신에게만 허락된 것을 꿈꾸다니! 암튼 기운을 내시오.
생각 같은 건 다 집어치우고 곧장 세상 속으로 뛰어듭시다."
- P4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