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 전10권 세트 신기한 스쿨버스 1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이연수 외 옮김 / 비룡소 / 2001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들 있는 집에 어지간하면 다 있는 것 같은 책인 것 같고 아들 놈이 유치원에서 신기한 스쿨버스 1권을 빌려온 것을 보니 아이도 재미있어 하고 내가 판단하기에도 괜찮은 것 같아 10권 짜리 1질을 사주었다. 아이가 재미있게 보고 나 또한 기초적인 과학지식의 무지함에 한탄하던 차에 이 책을 보았는데 거 참 이 책은 바로 안성맞춤인 것이다. 어디에 안성맞춤이냐면 아이들이 과학지식을 재미있게 쌓기에…….

 

   책에 나오는 수준이 기본적인 것으로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내 기준으로 보면 나도 모르는 내용이 무지하게 많아서 속으로는 매우 쑥스러우면서도 유익하게 보았다. 게다가 신기한 스쿨버스가 마법을 부려 여기저기 신기한 곳을 여행한다는 발상자체도 흥미로 왔고 이러한 점이 과학적 지식 전달 이전에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고 흥미를 유발한다는 점이 좋았다.

 

우리 아이가 얼마나 이해하고 보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식탁에서 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를 하는 걸 보면 나름대로 감명 깊게 보았나 보다.

 

과학기술을 모르면 세상살기가 점점 힘들어 지는 것 같은데 과학세상을 재미있게 바라보게 하는 책인 것 같다. 아이 부모 모두가 보았으면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