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랏빛 소가 온다 - 광고는 죽었다
세스 고딘 지음, 이주형 외 옮김 / 재인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의 순두부를 좋아하는 저자 ‘세스 고딘’은 ‘퍼미션(Permission) 마케팅’(노란색 바탕의 책에 대머리가 인상적인 표지의 책)으로 앞서가는 마케팅 개념을 선보이더니 역시 ‘Purple Cow’라는 만만치 않은 책으로 다시금 우리 앞에 나타나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고 있고 실제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이 책에 담겨있는 재미있는 성공사례는 이책을 보면 잘 나와 있으니 이야기할 필요는 없겠고 내가 강하게 느낀점은 마케팅이 성공하려면 디자인에 관한 지식이 남보다 탁월하거나 또는 디자인 전문가처럼 일해야 된다는 점이다. 부언하면 Remarkable한 보랏빛 소를 창출하려면 Marketer는 디자인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가지고 공부를 하거나 그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손발이 척척 맞아야 한다는 점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메시지를 많이 담고 있지만 나에게 강렬하게 다가오는 점은 디자인이다. 우리 모두는 마케팅을 아는 디자이너가 되어야 한다고…….
마케팅을 업으로 하거나 관심 있으신 분 또는 무엇인가 의미 있는 창조를 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읽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