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nna Boys Choir - The Christmas Album
Vienna Boys Choir 노래 / 워너뮤직(팔로폰) / 2003년 11월
평점 :
품절


작년(2003년)에는 최대의 수출호조에도 불구하고 체감경기는 냉냉하기 그지없었다. 연말 특히,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백화점과 큰 빌딩사의 트리 장식을 제외하고는 거의 느낄수 없을 정도였다. 단지 사무실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을 때 아내와 아이들이 만든 오래된 트리장식의 불빛과 이 앨범에서 나오는 음악을 들을 때 아 크리스마스 시즌이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중에서도 이 앨범은 그 분위기를 한층 제고시키는 역할을 했다.

어릴때 부터 다양한 장르와 가수들의 크리스마스 앨범을 접해보았지만 찬상의 소리라는 비엔나 합창단의 이 앨범은 클래식한 분위기속에서 우리에게 친근한 곡을 전달해주어서 그 어느것 보다도 최고이다. 그래서, 참 잘사서 듣는구나 하는 느낌이 저절로 우러나오고 있다.

교회 음악중심의 아주 클래식한 분위기의 캐롤은 약간의 거리감이 있고 시류의 분위기에 맞게 편곡한 대중적인 캐롤은 그 당시만 지나면 좀 낯설게 느껴지는 경향이 생기는데 이 캐롤은 그 어느것도 아니라서 더더욱 친근하고 좋게 느껴진다. 우리 가족들도 매우 좋아한다.

늦은 감은 있지만 상업성에 찌든 성탄을 다시금 돌아보면서 한해를 마무리하고 신년을 맞이하면서 듣기에 너무 좋은 앨범이다. 캐롤이 없는 분들은 이 앨범을 사면 어떨까? 왜냐하면 너무 괜찮은 크림스마스 캐롤 모음집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