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의 정원에서 리네아의 이야기 1
크리스티나 비외르크 지음, 레나 안데르손 그림, 김석희 옮김 / 미래사 / 199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을 상대로 하는 동화가 이렇게도 쓰여질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하는 근래에 보기 드문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책은 후배 집에 놀러갔다가 후배(작년에 초등학교다니는 딸과 빠리에 다녀왔음)의 권유로 보게 된 책입니다. 그 친구말이 이책대로 여행을 갔었으면 더 좋은 여행이 되었겠다는 말을 하면서 권한 책입니다.

스웬덴 작가의 실제 딸인 한국계 소녀 리네아와아 동일한 이름의 주인공의 모네에 대한 탐구여행을 통해 모네의 작품-수선화 등-과 현대미술의 시발인 된 인상파란 무엇인가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읍니다. 그리고 모네의 간략한 가족사 등도 소개하고 있읍니다. 특히, 모네의 정원을 사진과 그림으로 잘 보여주고 있어 누구라도 그 아름다운 정원을 한번 보았으면 하는 욕구를 일으키게 합니다. 유서깊은 호텔도 소개도 합니다.

인상파의 대가를 그가 작업활동을 했던 정원을 통해, 그의 그림과 인생과 미술사조에 대해 여행이라는 형식을 통해 소개하는 이책은 어린아이는 물론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여행을 좋아하는 이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장승업이나 김홍도 등에 대한 이런류의 책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