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쇼크
토드 부크홀츠 지음, 이기문 옮김 / 바다출판사 / 2001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의 저자인 '토드 부크홀츠'의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재미있게 읽은 저로서는 저자의 빼어난 글솜씨 및 논리적 설명에 반해서 '마켓쇼크'라는 책도 별생각 없이(괜찮은 경제적 지식을 주겠지하는 기대감과 더불어) 읽게 되었다. 그러면서도 책 제목인 '마켓쇼크'는 어떤 의미일까 하는 궁금증은 가시지 않았다. 그러나 책을 읽다보면 자연히 마켓쇼크의 의미를 알게 된다.

어쨋든 이 책은 매우 거시적인 안목에서 향후 시장에 충격을 줄 여러가지 트렌드를 매우 미시적인 분석을 통해 하나하나 실증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거시적인 이야기의 단서가 현재의 경제 및 사회 현상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경제학적 사고를 충실히 따르고 있다.) 게다가 재미있는 것은 자본시장(주식시장)의 투자자의 관점에서 이런 현상에 대한 분석을 통해 투자에 대한 지침까지 제시한다는 점이다.

하이테크사회, 고령화 사회, 중국, 유럽연합, 지구 온난화까지 다양한 트렌드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어떤 경우에는 정치적인 관점까지 제공하고 있다. 책 읽기라는 것은 타인의 다양한 관점을 쉽게 배운다는 점에서 이책은 매우 유익한 책이며 도도한 트렌드에 대해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하며 향후 인생설계에 대한 하나의 큰 그림배경을 그려주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