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ading Player 리딩 플레이어 적용편 - 2015.16학년도 수능대비, 2014년 리딩 플레이어 시리즈 - 2014년
김기훈 외 지음 / 쎄듀(CEDU)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리딩플레이어 개념편에 이어 중고등학생 과외 교재로 쓰고 있습니다. 
실제로 읽기 전략 & 문제풀이 전략을 익히기에는 리딩플레이어 개념편이 핵심 skill point가 잘 나와있어서 좋았습니다. 개념편을 다 풀고 나서 적용편에서 응용을 해보려고 구매했는데, 글쎄요..
문제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쉽습니다. 고 1-2학년의 4등급 학생이 푼다면 적당히 풀 수 있을 만한 난이도이고, 그 위로는 매우 쉬울 겁니다. 전략 적용 가이드라인이 자세히 나와있지 않고 그저 문제만 나와있는 정도라서, 독학으로 읽기 전략 및 문제풀이 전략을 적용하기에는 개념편만큼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좀 더 어려운 다른 문제집을 살 걸 그랬네요.
각 챕터는 약 6-8개 정도의 문제와 어휘어법 문제 3-4개, 그리고 한 쪽으로 어법이나 해석 방법을 묻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도 적당하고 분량이 너무 많은 건 아니니 상위권 학생은 15-18분, 중하위권 학생은 25분 정도로 시간을 정해두고 풀면 좋을 듯 합니다.
쎄듀에서 나온 교재들 중 리딩 플레이어 개념편 및 빈칸백서, 오답백서와 겹치는 문제가 가끔 있는데 이 점이 굉장히 아쉽습니다. 이 중에서 두 권 정도만 풀고 나면 다른 문제집은 겹치는 문제가 상당히 많아서 돈 낭비처럼 느껴졌어요. 지문의 데이터베이스가 좀 더 다양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