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디지털 노마드를 꿈꾼다.

충분한 자기 자신의 시간이 있고, 본인 스스로가 자신의 시간을 컨트롤 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이 회사가 정해놓은 시간에 지배를 받고 그 틀안에서 나의 시간을 분배하기 마련이다. 남들처럼 고된 출퇴근 시간을 겪지 않아도 되고 언제 어디서나 내 스케쥴에 맞춰, 일하고 싶은 시간에 일하면 되는 그런 꿈같은 일.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삶이 아닐까?

그럼 왜 우리는 우리의 시간의 진짜 주인이 되지 못할까? 그것은 쉽게 말해 돈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돈을 벌어야 지금의 생활을 유지 할 수 있으니까...

내가 이 책에서 주목한 점은 이 부분이다. 이 책에서는 무작정 바로 사업을 하거나 회사를 그만두기보다는 지금의 일을 유지하면서(고정적인 수입), SNS로의 부업을 권하고 있는 것이다.

예전부터 직장을 다니면서 SNS를 통한 부업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었다. 혹시라도 내가 피치 못해 회사를 짤리게 되더라도 다른 수입 라인이 있다면 수입이 완전히 끊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이 덜 되지 않을까?하고 말이다.

그런데 걱정이 현실이 되어 나는 이번 코로나19로 실업자가 되었다. 물론 나의 수입라인은 오직 월급뿐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왜 그때 실천을 하지 않았나...후회를 하고 있지만, 이미 지나간 시간이다. 지금부터라도 도전해보자!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솔직히 블로그는 예전부터 운영은 하고 있었다. 뜨믄뜨믄 글을 올리다가 요즘은 시간적 여유가 많아지면서 자주 들여다 보게되었다.

책 제목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상당히 눈에 띄는 제목이다. 그리고 궁금증을 유발한다. 책에서도 포스팅 글을 올릴때의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가 타이틀을 잘 정해야 한다고 했었는데 역시 저자는 마케팅의 고수인것 같다. 일단 나의 눈에는 관심을 끌만한 책 제목이었기 때문이다.

그럼 이젠 이런 책을 쓴 저자는 어떻게 이런 책을 쓰게 되었을까? 저자는 온라인 마케팅 경력 13년차의 백전노장 마케터다. 대학 졸업 후 대출을 받아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했지만 무턱대고 시작한 사업은 망했지만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시 회사로 돌아가 주경야독으로 마케팅을 공부하여 블로그 전문가가 되어 인하우스 마케터, 블로그 강사, 제휴 마케터를 거쳐 사업가가 되었다고 한다. 현재는 창업다모아 대표로 재직, 셀러스쿨, 제휴 마케팅 동행에서 온라인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을 병행하고 있다고 한다.

책은 크게 6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1장에서는 올바른 투잡 선정의 기준과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는데, 앞에 설명한 것과 같이 그런 삶을 살고 싶다면 지금의 일을 무턱대고 그만두지 말고 블로그를 통해 투잡을 도전해보는 것이 어떠냐고 말이다.

블로그는 무자본으로 성공할 수 있어서 투잡을 하는데 있어서는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처음 블로그의 수입은 크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블로그만으로 생계를 책임질 수입은 내기 힘들기 때문에 지금의 직업을 유지한채로 투잡으로써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것이다. 양질의 포스팅과 함께 마케팅으로 점점 블로그를 키워서 수입을 점차 증가시킨다면 본업에도 부담이 없고, 나중에 본업보다 더 많은 돈을 SNS로 벌 수 있다는 판단이 들었을때 그때 사업을 시작하라는 것이다. 사업은 처음 시작했을 때 흑자로 시작해야 한다라는 말이 와 닿았다.

2장 블로그를 하기 전 주의해야 할 점.

나도 실제로 그런 연락을 받아본 적이 있다. 블로그를 팔라는(?) 그런식의 내용의 쪽지였는데, 그때는 전혀 이런 내용을 몰라서 스팸이라고 생각하며 무시를 했다. 그런데 그런식으로 연락이 오거나 대여 등으로 블로그가 저품질로 떨어지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블로그 수익의 루트들. 예를들어 광고 등으로 블로그가 저품질로 떨어지면 공들여 애써 키운 블로그가 저품질로 떨어져서 상위노출이 안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그 많은 사람들은 광고를 하면서 저품질로 평가받지 않고 운영을 하는지 등. 저품질로 내려가는 사례와 그 이유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또, 온라인상 재택부업에 요새 자주 보이는 리셀러 수익등을 이야기하며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알려주고 있다. 리셀러 수익에 대한 이야기는 나 역시 재택 근무에 관심이 있어서 궁금했던 내용이었는데 뭔가 찜찜해서 본능적으로 거부반응이 일어나 시도하지 않았는데 그렇게 돈다발을 가지고 광고할수 있는 이유를 이 책을 읽고 의문이 풀렸다. 이렇게 이 장에서는 SNS활동을 하면서 주의해야하는 부분을 알려주고 있어서 시작하는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정보를 주고 있다.

3장 본격적인 블로그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데 네이버가 예전부터 해오던 블로그 평가방식부터 지금 의 C-Rank, DIA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 그에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방법등을 제시해주고 있다.

4장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기본지식과 유용한 프로그램을 알려주어 포스팅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5장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루트. CPA,CPS, 요새 핫한 스카트스토어, 공동구매까지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 해주고, 6장 눈에 띄는 포스팅 만들기를 설명하고 있다. 블로그는 글이 주가 되는 공간이다. 사진과 영상을 더하여 더 좋은 내용들을 전달할 수 있지만 주된 내용은 글을 통해서 전하기 때문에 글이 중요하다. 하지만 그 글의 내용이 좋다하더라도 아무도 읽어주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래서 내 글을 읽어줄 사람들의 눈을 끌기 위한 타이틀은 물론이고 섬네일 선택 포스팅 내용들을 실제로 적어 어떤식으로 서술해야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나는 따로 블로그 강의는 들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이 책의 내용은 블로그(네이버블로그)관리법으로는 최적의 사용설명서가 아닐까 생각한다. 지금까지 몰랐던 네이버 블로그의 기능들이 있어 이 책을 통해 추가한 것들도 많았고(포스팅 및 사진, 영상 저작권 등록 등) 유용한 응용프로그램들도 많아서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며 좀 더 가독성 좋은 내용, 나에게 맞는 콘텐츠로 내 블로그를 꾸며나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