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인스타그램으로 SNS 크리에이터 되기 - 돈되는 인스타그램 3일 완성 Start up 시리즈
남시언 지음 / 아티오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돈 되는 인스타그램 3일 완성.

요새 SNS는 개인의 취미공간만이 아닌 수익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목적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어쩌다보니 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를 모두 이용하고 있지만 그것을 매일 이용하는 것이 아니고 요새는 목적성이 뚜렷하게 나뉘어서 이용을 하고 있다. 예를들면, 인스타는 맛집을 찾을때 또는 기분에 따라 가끔, 페이스북과 트위터로는 기사를 읽고, 블로그는 나의 일상을 적는 용으로 이용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SNS가 마케팅의 수단이고 대단한 위력을 발산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이미지로 이루어진 매체로 사진, 동영상 같이 시각을 사로잡아 나 역시도 지역맛집을 찾을때 자주 이용하고는 한다. 음식은 사진만 봐도 어떨지 가늠이 되니까 빨리 많은 양의 정보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에서 사진과 동영상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많은 SNS매체들 중에서 인스타그램으로 크리에이터 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일반적으로 SNS 마케팅을 하는 사람 중 인스타만 이용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래도 저자는 시각을 사로잡는 인스타그램의 전망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SNS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우선 자신에게 맞는 매체를 선정해야한다. 모두 다 이용하더라도 본인의 주 매체는 어떤 것인지 정하고 자신이 꾸준히 재미를 잃지 않고 할 수 있는 그런 콘텐츠를 먼저 찾아야한다.

-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는 단기간에 승부가 나지 않습니다. (저자역시 12년째 블로그를 하고 있다고 한다.) 콘텐츠 제작을 꾸준히, 오래도록 이어가려면 자신에게 잘 맞는 주제와 컨셉을 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

이 책에는 인스타에서 중요시 여기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서부터 편집 방법은 물론이고 가장 기본적인 인스타그램 앱 설치부터 앱 이용방법, 유용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촬영어플, 편집어플) 들을 알려주고 있다.

단지, 저자가 아이폰을 이용하는 듯 하다. 스마트폰 사진 촬영 기초에서는 아이폰 위주로 설명을 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로써 조금 아쉽지만, 그 부분 이외에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구별해서 알아야 되는 부분은 없었기 때문에 흐름이 막히거나 하지는 않았다.

아이폰에는 동영상 촬영과 편집에 적합을 할 수 있는 기본 프로그램들이 있는 반면 안드로이드는 없다고 생각해 아쉬워했는데 이 책에서 소개한 비바비디오라는 어플을 알게 되서 바로 다운받았다.

워낙 관심이 많은 내용들이고 책에서 읽은 내용을 바로바로 해볼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고 쑥쑥 진도가 나가는 느낌이었다.

인스타그램을 그냥 사진올리는 용으로만 썼었는데 스토리하이라이트, IGTV, 네임태그, 친한친구 등등 궁금증도 풀리고 새로운 기술을 알게되서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궁금한 점은 네임태그(명함같은 기능임)...만들기를 해보았는데 책과는 다르게 바코드도 함께 나오던데 그 점이 의문이다. 어쨌든 모르고 있던 새로운 기능들을 알 수 있어서 순식간에 책을 읽었다.

예전처럼 비싼 장비를 갖춰야만 영상이나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시대가 아니다. 지금은 누구나가 갖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영상을 찍을 수 있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누구나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좀 더 고급지고 좀 더 프로페셔널하게 작품을 꾸밀 수 있고 만들 수 있다. 인스타로 인플루언서가 되고싶다, 혹은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서 활용하고 싶다라는 사람들 뿐 아니라 인스타를 잘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도 유용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