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성실의 우리집 요리 백과 - 행복한 우리 가족 밥상 레시피 330
문성실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집콕생활이 계속되고 있다. 좀 괜찮아졌다 했더니...다시 신규확진자가 하루 200명대를 기록하고 있는 요즘이다.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집밥을 해 먹어야 될 때인것이다.
요새 이것 저것 요리 도전을 하면서 주부 스킬도 올라가고 있는 것 같다.(뿌듯)
예전에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요리백과사전 같은게 있다면, 집안일백과사전 같은게 있다면 나에게는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이다. 문성실의 우리집 요리 백과는 제목 그대로 요리백과사전 같다. 일단은 책에 두께가 그렇고 안에 실려있는 방대한 요릿수는 물론이요, 요리초보, 주부들에게 유용한 주방스킬들의 내용들을 알려주고 있다.
요리하는 사람으로 소개된 저자인 문성실님은 블로그 '문성실의 심플레시피'가 계기가 되어 《문성실의 마이 베스트 레시피》,《문성실의 아침 점심 저녁》,《문성실의 냉장고 요리》등의 요리책으로 스테디셀러가 됐고, 이어 산지직송 프리미엄식품 쇼핑몰 쿠키쇼핑(현 푸드샵)공동 창업, 지금은 이로운넷의 편집 위원, 상품MD, 촬영과 푸드 스타일링, 홍보와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우리집 요리백과 첫 시작을 알리는 쿠킹노트에는 집에서 쉽게 쓸 수 있는 숟가락 계량법, 기본양념, 주방도구를 설명해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은 '몸에 좋은 천연 육수와 볶은 소금 만들기','약고추장 만들기' 같은 쿠킹 팁이 맘에 들었다. 엄마한테 항상 받아오던 약고추장을 한번 직접 만들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