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유튜브 영상 편집 + 자막 무작정 따라하기 with 프리미어 프로 - 나만의 영상, 1시간이면 충분해!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김은서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새 유튜브 영상을 많이 찾아보고 있다.

정보를 찾을때에도 블로그도 많이 이용했지만 내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은 특히 음식만들기, 영어공부, 자기계발, 책추천, V-log등등인데 공중파 티비보다 더 자주 보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언젠가부터 나도 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막연히 하고 있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엄두가 나지 않았다.

꼭 유튜브에 올려서 공유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특별한 날의 영상을 간직한다는건 정말 멋진일이다. 찍어두고 그때의 추억을 다시 떠올릴 수 있으니 말이다. 예전에는 비디오카메라(부의상징^^)가 반드시 있어야 했지만 지금은 간편하게 핸드폰 영상으로도 충분히 찍을 수 있기에 영상제작이라는 분야가 우리 삶에 밀접하게 다가왔고 누구나가 마음만 먹으면 자신만의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된것이다. 하지만 영상을 찍기만 해서 될 일이 아니지 않는가? 일단 첫걸음은 책에서 처럼 REC버튼을 누르는 것부터 시작이겠지. 하지만 좀 더 세련되고 멋진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편집과 좀 더 다양한 사람들에게 보여주기위해서는 자막이 필요하다. 굳이 자막이 필요할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지만 영상에 따라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을 듯 하다.

영상 만들기는 크게 '기획, 촬영, 편집, 업로드'4단계로 이루워진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을 선택한 것만으로도 독자가 영상의 첫걸음일 테니 기획이라는거에 부담을 갖지말고 먼저 찍고싶은것을 찍어보라고 하고 있다. 촬영과 편집을 반복하다보면 자신만의 기획방식을 찾을 수 있다는것이다. 이 책에서는 지금 활동중인 유튜버들이 어떻게 자신의 채널을 기획했는지 그리고 저자자신이 어땠는지도 함께 기술하고 있어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저자가 중요하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이렇게 자체적으로 표시가 되어 찾아보기가 쉽다.

 

 

그리고 QR코드를 제공해서 책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고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연결할 수 있다.

 

 

촬영장비소개를 해주는데 나중에 좀 더 기술적인 장비가 필요로 할때 자신에게 맞는 장비를 고를 수 있도록 제품들의 장단점도 같이 소개를 해주고 있다. 촬영장비는 고가이니 시험삼아 사기도 그렇고 해서 많은 정보들이 필요한데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촬영장비, 편집프로그램(프리미어 프로)소개와 설치 및 편집기초와 더나아가 편집활용에서는 영상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BGM, 자막, 섬네일디자인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영상작업을 풀로 다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저자가 추천한 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 프로에대한 Q&A로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프리미어 프로 이외의 편집프로그램도 소개해주고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다! 항상 쉽게 재미있게보던 유튜브채널들이 이런 과정들을 거쳐 올리고 있었다니 모두의 작품들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

난 안될거야라고 생각하지말고 그냥 영상을 찍는 것 부터 시작해보자. 그렇게 하나하나 조금씩 하다보면 자신의 성장을 느낄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