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한테도 ‘데이터 마이닝은 신이다.‘ 이런 연설을 하던가요?"
 "인간을 당뇨병에서 구하고,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집을 살 수 있도록 해주고, 경찰에게 사건을 해결하도록 도움을 주고, 하는 이야기요?"
 "그겁니다. 전부 사실입니다. 한데 누군가가 당신의 생활을 현미경처럼 들여다보고 있다면, 과연 그런 혜택이 가치가있을까요? 몇 달러 절약했으니 상관없다고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컨슈머초이스(ConsumerChoice) 레이저가 극장에서 당신의 눈을 스캐닝하고, 영화 상영 전에 나가는 광고에 대한 당신의 반응을 녹화하는 게 정말 괜찮습니까? 당신의 자동차 RFID 태그를 통해, 당신이 지난주에 제한 속도가 80킬로미터인 도로에서 최고 시속 160킬로미터로 달렸다는 걸 경찰이 알게 되면 좋겠습니까? 당신 딸이 무슨 속옷을 입는지 낯선 사람이 알게 되면 좋겠습니까? 정확히 당신이 언제 섹스를 하는지?" 
"뭐라구요?"
"이너서클은 오늘 오후에 당신이 콘돔을 샀고, 당신 남편이 6시 15분에 지하철 E선을 타고 집에 오는 중이라는 걸 압니다. 아들이 메츠 경기를 구경하러 갔고 딸이 빌리지의 갭 매장에서 옷을 사고 있기 때문에, 당신이 오늘 저녁 집에 혼자 있다는 것도 압니다. 7시 18분에 케이블 텔레비전 포르노를 틀었다는 것도 압니다. 성관계를 끝내고 10시 15분에 중국 음식점에서 맛있는 배달 음식을 시킨 것도 압니다. 모든 정보가 거기 다 들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