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마켓, 매출 100억 비밀 노트 - 24년 차 이커머스 MD가 말하는
김태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이 책은 온라인 유통 시장을 이해하고
생생한 현장감을 경험한 다음 온라인 셀러들
새롭게 도전하는 이들을 위해 이 책을
기획했다고 한다.
온라인 셀러를 꿈꾸거나 유통 MD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방향성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셀러 입장에서는 일 잘하고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MD를 만나고 싶다.
24년 차 MD는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
알고 있을 것 같다.
셀러로서 어떤 MD를 만나느냐에 따라
내 상품의 판로가 결정되기 때문에
판매자의 입장에서도 내 브랜드가 끌리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들을 잘
파악하고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며
무엇을 꺼리는지 날마다 연구하고 학습하는
훌륭한 MD들의 이야기가 꼭 필요하다
저자도 김치 2+1 행사로 깍두기와 포기김치를
사면 열무김치를 증정으로 받는 행사에서
1인 가구가 많은 현 상황에 맞게
김치를 소분에서 판매하여 구매자도 부담이
적어 크게 성공한 행사의 사례를 소개한다.
같은 김치라도 내 상품을 튀게 만들 수 있는
기획, 그걸 추천하거나 내 상품에 대해
같이 고민해 줄 수 있는 MD를 만나는
행운이나 내가 그런 MD가 되는 길을
모색한다면 읽어볼 필요가 있는 마케팅 책이다.
"상세페이지에 혼을 담아라"
사실 나도 많이 하는 이야기이다.
사야 할 이유를 고객들에게 알려주려면,
내 상세페이지에 고객을 머물게 하려면,
체류시간이 길어지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엠디 시장은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제품 계획 판매 등 여러 부분을 주도해야 한다.
이 책은 MD가 되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고
엠디와 협업하여 온라인 유통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셀러에게는 어떤 방식으로
다가가야 하며 어떻게 협업을 해야 하는지
하는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공부해야만 하는
온라인 마켓 시장에서는 항상 이런 새로 나온
책들, 그리고 오랜 경험을 가진 이커머스 시장에
전문가들의 책들이 필요하고 도움이 된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다양화되는 시장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라는 것은 있기 때문에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도 내 브랜드를 살리고
내 쇼핑 채널이 살아남고 리스크의 대비를 하려면
마케팅을 천천히 꾸준히 오랫동안 시도하고
도전해야만 한다는 것을 책을 읽고
새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이 포스트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