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첫 출근
이서영 지음 / 솔아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쏟아져 나오는 블로그 책들 중에서 15권 출간한 작가이자 블로그로 경제적 자유를 찾아 떠나는 실전 입문기이자 성장스토리, 블로그로 첫 출근을 읽었다.

차이를 만드는 1%의 노력, 나를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라.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연계로 성장하라

디지털 노마드 시대, 첫걸음의 두려움을 넘어 성장으로 나아가라.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이야기를 단순하게 블로그 기능 위주가 아닌 블로그 운영하면서 하나씩 도전하는 경험의 이야기를 15권 출간한 작가답게 재미있게 성장 스토리로 제공한다. 블로그 초보라면 아마도 비슷할 성장사를 따라가면서 도전해 보아도 좋을 듯싶다.



영어강사와 글쓰기 강사를 하는 작가는 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날마다 블로그로 출근한다. 이웃이 5000명이 있는 새로운 직장인 블로그로 출근을 한다.

팬데믹 이후로 블로그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하나씩 도전하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쓰고 있다.



초기에는 초보 블로거들도 공감할 컴퓨터를 다루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1일 1포스팅을 시작으로 2023년 5월 시작해서 2024년 1월까지 8개월간 블로그에 출간해서 가치지향과 수익지향의 성과를 조망하는 책이기도 하다. 이제 블로그를 시작해 도전하시는 분들에게는 책을 따라가면서 하나씩 도전해 보는 것도 방향성 잡기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블로그 월별 출근 일지>라는 이름으로 첫 포스팅부터 포스팅의 개수와 포스팅의 종류(도서 서평, 사자성어, 영어 공부, 행사와 카페 등으로 분류)와 포스팅 후 좋아요의 개수, 댓글의 개수 그리고 글자 크기까지 스스로 분석하여 일지를 기록했다.

초보 블로거라면 이 책을 통해 블로그 진입 장벽을 조금 낮추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N잡러의 시대에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은 말할 수 없이 중요할 것이다. 글쓰기 강사이자 영어 강사인 저자는 자신의 역량을 블로그로 옮기는 시도를 하고 있다.

누구나 자신이 가장 좋아하거나 잘 하는 일이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언급했지만 가치를 지향하는 블로그와 수익을 지향하는 블로그가 있다. 가치를 지향하지만 결국은 수익화로 나타나야만 지속적인 블로그 운영이 가능하다.



시행착오를 줄이고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수익화에 도전하려면 먼저 도전한 이들의 도전기와 성장기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블로그로첫출근 #솔아북스 #리뷰어스클럽 #이서영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