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신드롬
유한준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임영웅 신드롬, 하늘빛 물결 영원한 영웅! 아이돌 차트 1위라고 알고리즘이 나에게 계속 알려준다.

임영웅 팬들은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덕질인생,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내 입장에서 보면 내 연예인을 나만 좋아하기보다는 나의 연예인이 언제까지라도 승승장구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게 된다.

임영웅 신드롬이라는 이 책을 읽고 보니 이 연예인은 참 걱정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화려한 등장에서부터 히어로의 무명 시절과 국민가수로 우뚝 서기까지의 여정이 소상히 나와 있다.

데뷔 전부터 데뷔 이후의 모든 이야기가 다 들어 있어 함께 일을 한 관계자이거나 스텝들의 경험담도 많이 실려 있어 그가 왜 지금의 국민가수가 되었는지 근거를 제시해 준다.


작가도 임영웅을 너무 사랑한다는 것이 표지부터 진심이 드러났고 지극한 팬심으로 이 책을 썼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 것 같았다.


다 읽고 나서는 어지간히 좋아해서는 이런 책을 쓸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 가수의 팬층이 대단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이 책을 보니 좀 더 가슴에 와닿았다.

가수의 성장서사나 평소의 태도, 기발함, 놀라운 집념 같은 부분을 읽다 보니 어떤 면에서 팬을 사로잡는지 팬층이 두꺼워졌는지 알 것 같았다.


성공한 가수나 성공한 인물, 어떤 분야에서 정점을 찍은 이들이 주는 시사점, 특히 세대를 가르지 않고 인기가 고공행진인 이 가수의 남다른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이 책은 선택했다.


임영웅, 그대는 제 인생의 전부이고, 제 삶 자체이며 제 목숨.(p36)


덕질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은 이런 글이 조금은 과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표현이 다를 뿐이지 내가 드라마와 음악, 영화로 삶의 위안을 받을 때 그들의 예술에 감동을 받을 때 나는 매우 감사하다.

그래서 버티는 순간들이 있어서 덕질을 멈추지 않는다.


나는 사람들이 왜 연예인을 좋아하고 사랑하는지 그들이 노래로 아픈 마음이 위로되고 그들의 드라마와 영화로 위안이 되고 이런 감정을 하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세상 누구도 위로해 주지 않는 나의 마음을 치유해 주는 그들은 꼭 손을 직접 잡아야 한다거나 꼭 얼굴을 봐야 한다거나 하지 않아도 내 마음속에 영원히 별이 될 수 있다.


빌보드 어워드가 K 팝 부문을 신설하여 우리 가수들에게 상을 줬다. K 팝의 유리천장을 말하며 의견이 분분하다.

우리가 외국 가수들의 노래들에 심취했을 때처럼 임영웅을 비롯하여 하현우, 박효신, 비투비, 거미, 진짜 대단한 가수가 우리나라에 많은데 글로벌로 진출해서 세계인들에게도 자랑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임영웅신드롬#영웅시대#임영웅#트로트#임영웅팬덤#미스터트롯#빌보드#박효신#하현우#비투비#거미#북유럽#유한준#광문각출판미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