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퍼스널 브랜딩 멘토 최은희의 브랜딩 비법 5단계!
최은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4월
평점 :
100명의 1인 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 나는 브랜드가 되고 100명의 브랜드를 만들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 내가 원하는 역할을 상대가 먼저 떠올릴 수 있게끔 만드는 것, '나'라는 브랜드를 정립하고 나면 기회가 찾아온다.
미친 자신감을 만드는 브랜드 콘셉트 도출 공식에 의거한 성공을 빠르게 당기는 브랜드 전략 및 실행 리스트 작성법을 알고 한정된 자원으로 퍼스널 브랜드 전략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선별하는 것이다.
브랜드 콘텐츠 기획 비법은 간접 경험 기록(관련 책 읽고 도서 리뷰 등), 강의나 유튜브 영상 시청 후 공부한 기록 남기기, 관련 체험단이나 챌린지 프로젝트 참여 기록, 관련자 인터뷰 등을 글쓰기 기록을 시작한다.
콘텐츠의 발행 시 유의할 점은 내가 말하고 싶은 것과 소비자가 관심 있어 하는 것을 3:7 비율로 제공해야 한다. 내가 왜 이 일을 하는지, 어떤 사람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그 노력의 과정을 기록하고 소통한다.
온라인에 검색되는 '나'를 만드는 방법은 명함을 주고받고 나서 네이버에 검색하면 내가 노출이 되도록 디지털 상에 나의 콘텐츠, 채널, 데이터를 만들어 온라인에 검색되는 사람이 돼라. 브랜드 키워드(닉네임, 이름, 브랜드 콘셉트, 회사명), 전략키워드-개인과 사업(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마케팅강의, 마케팅교육, 마케팅컨설팅), 유효키워드(유튜브 채널명, 인스타피드)를 정리한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너무나 익숙해서 어쩌면 간과하고 있던 단어일 수도 있겠다.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는 것.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 내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일. 그 미루고 미루던 일들을 가끔 상기하기 위해 책을 읽는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결론을 나의 브랜딩에 비추어 보자면 SNS를 개설하고 글만 등록하는 것은 방치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다. 내 블로그 이야기라는 반성도 드는 이유는 만들고 글을 쓰는 것만으로 만족하고 내버려 두었기 때문이다.
성과를 반드시 내야 한다는 치열함도, 목표에 근접하기 위한 완벽함도 갖추지 않고, 하고 싶은 만큼만 하고 싶은 대로만 취미생활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이런 결론에 도달할 수밖에 없기도 하다.
대부분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내가 실천을 하지 않아서라고 생각하기 쉽다. 물론 나의 이야기이다. 그렇지만 늘 책을 읽기 시작하면 바로 겸손해진다. 내 블로그를 응시해 본다. 아 어쩌지. 책을 열심히 읽고 한두 개만 건지려고 했는데 여러 개 건졌나 보다.


#SNS #퍼스널브랜딩 #브랜딩 #프리랜서 #브랜딩멘토 #브랜딩스토리
이 글은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